반 애들 관계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jinu13
8달 전
반 애들 관계
현재 일반고를 다니는 고1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반 애들과의 관계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적어봅니다. 반 아이들과 대부분은 좋은데 영향력이 반에서 큰 반장과 부반장이 저를 좀 많이 싫어하고 저 빼고도 톡방을 만들어서 뒷담도 하고 근처애서도 하는데 솔직히 다 들리거든요.. 이것 때문에 게속 눈치도 보게 되고 스트레스가 너무 많이 생깁니다 어떻게 해야될까요..
불안우울반친구들과의관계스트레스해소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2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8달 전
눈치도 보게 되고 스트레스가 너무 많이 생깁니다.
#반친구들과의관계 #스트레스해소 #불안 #우울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반 친구들 관계로 힘든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반 친구들은 마카님을 제외하고 단톡방을 만들고, 마카님을 힘들게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뒷담화를 하고 내가 들을 수 있게 하는 상황은 정서적 학대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반 친구들이 단톡방을 만들고 나를 제외하고 뒷담화를 하는 과정은 정서적으로 나를 배척하는 정서적 폭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반에서 함께 하는 것은 매우 힘들고 견디기 어렵고, 모욕적인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이런 상황을 교사에게나 부모님에게 말해서 도움을 받아볼 필요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상황이 오래가고, 다음 학기도 있어서 오랜 기간을 견디기 쉽지 않기 때문에 위클래스를 찾아가서 도움을 받는 것도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혼자서 감당하기 어려운 일은 도움을 받는 것이 보다 지혜로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호자도 교사도 이런 경우에 필요한 존재입니다.
대처할 수 있는 방법과 혼자서 이겨내는 방법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을 존중하면서 대처하는 과정에 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8달 전
사람마다 얼굴, 모양, 목소리 다 다르듯이 친해지는 데에도 그 속도에 차이가 있을 뿐이라고 생각해요. 마카님의 단짝이 그분일 뿐이지 친구의 전부는 아니잖아요? 너무 조급해 하지 마세요. 여러 대화를 나누고 때가 되면 다 친구가 되어있을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아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