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과 대화를 하기가 힘이 들때가 있습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lms4149
8달 전
사람들과 대화를 하기가 힘이 들때가 있습니다
저는 어릴적부터 부모님께 매를 많이 맞았고 학창시절에는 전교생이 따돌리는 전따에 왕따에 이유없이 저를 거부하고 신경질을 내는 환경에서 자라서 그런지 공감대가 많이 없고 잘 맞지 않는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게임하거나 자기만의 세계에 빠지는 모습을 보면서 자괴감을 느끼지만 저를 거부하는 환경탓에 분노에 둘러싸인 시절이 있었습니다 교정을 하기가 정말 힘이 들더군요 adhd가 맞는가 하는 생각도 들때가 있고요 지인이 말하길 공감도가 낮고 시야가 좁다고 얘기하더군요 경계선 지능이 의심이 된다고 하면서 그렇게 평가 하더군요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할까요?
콤플렉스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7달 전
자신의 속도대로 살아가길 응원합니다.
#경계선지능인#느린학습자#제대로 #로 #알기#자신의 #상황에맞는#학습과#실행하기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현재 마카님의 처한 상황을 고려해 볼 때 난 어떤 상태인 지가 궁금하고 또 그렇다면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가 고민이신 것 같아요. 남겨주신 글 만으로는 어떻다 라고 단언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올바른 검사를 받고 그 진단에 따라 앞으로의 방향과 대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경계선 지능인들이 가장 오려워 하는 영역이 타인의 감정 공감하기 입니다. 그러다 보니 오해를 받지요 특히 학교에서 또래들과의 관계에서도 인지적 공감이 안되다 보니 반응을 어찌 해야할지 몰라 그 타이밍을 놓쳐 또래들과 관계 맺음이 어렵습니다. 그러한 어려움이 학교 등교거부로 까지 이러지기도 하구요. 지금이라도 상담센터에 방문하셔서 풀배터리 검사를 받고 정확한 상황을 바라보시는게 중요합니다. 혹여나 경계선 지능인으로 나오면 거기에 맞는 차별화된 교육도 받으시구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자신에 대한 올바른 진단이 나의 미래와 방향을 잡는데 도움이 됩니다. 올 해 서울시는 6월에 느린학습자 센터를 개소했습니다. 그곳에서 도움을 받으실 수도 있어요.
혼지 고민하지 마시고 각 자치구별 지원 프로그램 들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혼자의 판단이 아닌 꼭 전문가의 진단을 받아보세요~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RONI
AI 댓글봇
Beta
8달 전
마카님 속상하시겠어요.. 그 마음 이해해요.. 그래도 우리 좋은 쪽으로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단순한 게 더 장점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장점은 바꾸려하지 마시고 책을 보거나 티비 토크쇼의 사람들 대화를 보고 소소한 지식을 흡수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는게 있으면 얘기거리가 많아질테니까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