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남자친구랑 자주 싸워요ㅠㅠ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연애
goslepy05
8달 전
요즘들어 남자친구랑 자주 싸워요ㅠㅠ
남자친구랑 3개월 조금 넘게 장거리연애를 하고 있는데요.정말 때론 미치게 이쁠때도 있지만 때론 정말 헤어지고싶을정도로 짜증나고 싫어질때가 있어요.권태기라기보다는 사귄 날짜가 너무 소박하고요...남자친구는 항상 술을 마시면 저한테 잘자라는 소리한마디없이 먼저 잡니다 그래서 친구들한테 상담도 많이 받았고요..그랬더니 친구들은 다 저보고 빨리 헤어지라고합니다 하지만 헤어지는건 또 싫구요..도데체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어요..
중독_집착스트레스불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8달 전
서로 맞춰가는 과정중이신 것 같아요.
#연인관계 #기준낮추기 #맞춰가며조절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남자친구와의 관계로 고민중인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써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남자친구와 장거리 연애중에 느끼는 감정의 폭이 커서 마카님이 힘들어질 때가 있군요. 사귄 기간이 긴 것도 아니고 한참 관심받고 싶을 시기인데 먼저 자버리는 모습으로 실망감도 큰 것 같아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사귄지 3개월 정도의 기간인 만큼 한참 보고 싶은 마음이 클 때인 것 같아요. 아마도 장거리이다보니 만남의 횟수를 늘리기는 어려울 듯 싶어요. 그렇다보니 연락을 더 자주하며 애정도 확인하고 그리움도 채우고 싶은 마음일 것 같아요. 그런데 남자친구는 술을 마시면 연락도 없이 먼저 자버리곤 하니 얼마나 서운함이 클까 싶어요. 그러고 난 뒤에 그 상황에 대해 각자의 마음이 어떠했는지 이야기를 나누며 알아가는 부분은 있을까요? 만약 그런 부분 없이 일방적인 이해를 요구하거나 뭔가 조율되는 부분이 없다면 이쯤에서 정말 헤어져야하는건가 고민해보게 될 것 같아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때론 미치게 이쁠때도 있다’라는 말로 봐서는 남친과의 사이에서 채워지는 행복함이 있기 때문일텐데요. 마카님에게는 남친의 어떤 부분이 이렇게 큰 행복함을 느끼게 해주는지 궁금해요. 이런 행복함이 지속되려면 내가 이정도면 괜찮다라고 하는 기준을 세워두는 것이 필요할 거에요. 예를 들어 어느 카페에 모든 메뉴가 다 맛있고 뷰도 너무 괜찮은 곳이 있다면 더욱 좋겠지만 그런 곳은 드물거나 아님 잘 찾기 힘들거나 사람이 너무 많아 가기가 힘들 수 있잖아요. 하지만 집 근처에 내가 좋아하는 두 세가지의 메뉴가 있다면 그곳을 나름 만족하며 다닐 수 있는 것처럼 남친에게도 그런 기준을 두는 거지요. 남친이 술을 마시면 연락을 못하지만 그 외에는 연락을 잘하고 잘 챙겨주기도 한다면, 그 안에서 누리는 즐거움이 있다면 그것에 더 주목을 해봐주세요. 그리고 연락이 없을 때 마카님에게 드는 생각들도 찾아봐주세요. 이렇게까지 마카님의 감정을 상하게 하는건 그안에 그만큼 중요한 의미가 담겨 있을 수 있어요. 내게 무관심의 표현이라던가 버려지는 느낌으로 연결된다면 어쩌면 남친이 몸이 피곤해서 혹은 너무 늦은 시간이라 배려차원에서 연락을 못한 부분이 가려지게 될 수 있으니까요. 그렇게 내 생각을 들여다보고 또 서로 이야기해도 맞춰지지 않는 부분이 계속 남게 된다면 그때는 연락 문제가 마카님에게 제일 중요한 조건인만큼 지금의 관계를 신중히 생각해보실 필요도 있을 것 같아요.
어느 관계이든 지속되다보면 서로의 차이가 발견되고 그 차이에서 갈등도 생길 수 있지만요. 또 맞춰가는 과정에서 서로에 대한 신뢰가 쌓이며 안정되어가기도 하지요. 이번을 기회로 그런 경험들이 마카님에게 있기를 바라봅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8달 전
다른 사람과의 인연을 정리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지요... 많이 고민되시겠네요. 그러나 얼굴 보고 헤어짐을 고해야 한다는 것도 다 옛말인 거 같습니다 헤어지려는 이유를 잘 설명만 한다면 카톡도 상관없다고 생각해요 힘내세요!
공감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