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이상한 것 같아 나만 매일 우울하고 매일 안좋은 생각만 하고 남들은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비공개
8달 전
나만 이상한 것 같아 나만 매일 우울하고 매일 안좋은 생각만 하고 남들은 항상 즐거워 보이던데 나는 저렇게 즐거웠던적이 언제였던가 아픈 상처는 나만 가지고 있나 다들 나처럼 꽁꽁 숨기고 사는 건가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5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고주연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8달 전
마카님 마음의 짐을 나누어요.
#우울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고주연입니다. 마카님께서 혼자가 아니라는 느낌이 드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답변을 드립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혼자서 느끼는 우울만으로도 버거운데 다른 사람들은 괜찮아 보이고 나만 이상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면 이 세상에서 나 혼자 동떨어져 있다는 고립감이 크게 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마음을 나누고 싶어서 사연을 써주신 것 같아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주변 사람들을 보면 다 잘 지내는 것 같기도 하고 깊은 상처나 우울로 힘들어하지는 않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나 혼자만 이상한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이 고민에 대해서도 나누기 어려우셨을 것 같아요. 사연을 읽었을 때 마카님도 그들처럼 잘 지내고 싶고 즐거움을 느끼고 싶다는 마음이 느껴졌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의 힘든 마음, 상처들을 꺼내고 털어놓을 수 있는 곳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사람과 나누어볼 수도 있고 혼자서 이렇게 고민에 대한 글을 쓰면서 해소하고 스스로를 공감해주시는 것은 어떨까요?
마카님의 사연만을 읽고 이렇게 답변을 드리는 것이 섣부르게 판단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그래도 제 글을 읽고 어딘가에 마카님과 마음으로 함께 하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는 느낌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8달 전
마음 속에 쌓아두신게 많은 것 같아요.. 오늘 하루만이라도 자기 자신의 상처를 들여다 보는건 어떨까요? 남의 시선 신경쓰지 않고요..
공감
신고하기
wpfh10
8달 전
그 남들에 저는 빼주세요 ^^
wow201
8달 전
저도 님이 적은 내용처럼 생각이 듭니다 너무 힘들다 생각하면 정신과 한번 가보세요 저 어제 정신과 다녀왔는데 저 처럼 젊은 사람들이 되게 많더라구요 검사하고 너무 높은 수치인 경우 약물 치료 안하고 그대로 방치하면 뇌세포도 죽고 기억력도 안좋아진다고 하더라구요 님도 너무 힘드시다면 가보시는게 좋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