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가기가 무서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직장
hggg
8달 전
직장가기가 무서워요..
일 가는 게 두려워요.. 첫직장이고 출근한지도 이제 2주 돼가요.. 근데 일이 너무 어렵고 적응이 안 돼요.. 처음이고 아직 적응이 안돼서 이러는 것도 다 아는데 오늘도 꾸중듣고 저한테만 뭐라하고 그냥 알려주는 식으로 뭐라하면 괜찮은데 이러면 되겠어? 멍만 때리지말고 눈치껏 하라고 이런식이에요.. 전 진짜 눈치 많이 보고 멍도 안때리고 그냥 앉아있기도 불편해서 찾아서 일 하려고 해요 근데 자꾸 몰아붙이는 식이니까 더 당황해서 하고 있던것도 버벅되고 너무 무서워요.. 기가 죽고 풀이 죽어서 눈물이 날거같고 울컥울컥해요.. 오늘도 눈물 삼켜가면서 버텼네요.. 너무 시무룩해져있어서 집가고 싶고 내일 오는게 무서워요 그만 둘까요 저.. 그냥 털어놓고 싶은데 털어놓을 사람도 없어서 이곳에 이야기 해요.. 진심으로 그만둘까요.. 제가 어리바리하니까 다들 저 싫어하는거 같고 그냥 솔직히 너무 힘들어요..
어지러움두통조울스트레스불면불안의욕없음우울
전문답변 추천 5개, 공감 11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8달 전
2주를 버티셨네요 현 상황에서의 객관적인 탐색을 해보세요
#불안#두려움#적성#지금나에게#절실한건#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마카님 ~ 2 주 전에 제가 전문가 답변을 달았어요. 그 이후 후기가 궁금했는데 글 올려주셨네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입사를 하고 2주 동안 많은 일들이 있으셨나 봅니다. 아직은 하는 일이 적응이 안되고 어렵다고 느껴지시는 상황이네요. 천천히 하면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상사의 업무 지시나 피드백이 몰아부친다고 생각이 되니 더 위축이 되는 것 같습니다. 지금의 상황에 다들 마카님을 싫어한다고 생각이 드는 요즘이시군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새로운 곳의 환경에 적응을 하기까지는 각자 시간이 걸립니다. 새학기, 첫 담임 선생님, 이사간 곳의 환경, 그리고 첫 직장 여러 환경 중 우리를 가장 긴장되고 스트레스를 받게 하는 환경은 어디일까요? 아마도 직장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나의 능력을 보여줘야 하고 - 실수가 인정될 것 같지 않고 - 배우는 곳이라기 보단 눈치껏 알아서 해주기를 바라는 곳이고..... 등등 이유는 많겠지요? 첫 입사하고 2주동안 편안해 지기를 바라는 마음은 약간 욕심일 수 있습니다. 누군가는 한 달이 걸리고 누군가는 몇 달이 걸리기도 하고 누군가는 새로운 사람과 환경에 적응하기 까지 걸리는 시간은 다 다르니까요. 자~ 그렇다면 마카님은 본인이 새로운 환경과 사람들에 익숙해지기까지 얼마나 걸리는 편인지 생각해보세요 평소에 새로운 사람과 환경이 안전하다고 판단하기 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리셨나요? 평상시에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고 일에도 익숙함이 시간이 걸리는 편이라면 직장에서는 더 길게 느껴질 가능성이 큽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입사 하고 2주 동안의 시간이 엄청 길게 느껴졌겠네요. 그 기간 동안 마카님이 새롭게 익히고 알게 된 것은 무엇이 있나요? 마냥 무섭고 가기 싫기만 하던가요? 2주 동안의 기간 동안 내가 체득해서 노력하려고 했던 것은 무엇이 있나요? 현재의 상황에 대해 객관적으로 바라봐 주세요 그냥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가 힘든건지 지금 직장의 업무가 도저히 내가 감당하기가 어려운 것인지 누구나 첫 의미를 부여하는 것에는 힘듦과 여러가지의 감정이 따라옵니다. 지금의 이 상황에서 마카님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곰곰히 머물러보세요.
자신에 대해 깊이 있는 성찰이 필요한 듯 보입니다. 주말동안 불안함에 휩싸여 시간을 그냥 보내지 마시고 지금 그런 자신과 마주해 보세요. 혼자서 객관화가 힘들 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목표와 방향을 잘 잡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마카님의 내일을 응원합니다~ 👩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