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과거에 집착하게 돼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중독/집착
비공개
2달 전
자꾸 과거에 집착하게 돼요
안녕하세요. 서른 중반의 여성입니다. 최근 저는 자꾸만 불안해지고 과거에 있었던 안 좋은 일에 집착합니다 십대에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아버지는 알콜중독에 가정폭력이 있었어요 훌훌 털어버리고 앞으로 나아가고 싶은데 계속 과거에 집착해요 그냥 집착하는게 아니라 과거의 일때문에 난 아무것도 못해 나는 세상에 필요없는 존재야 이렇게만 생각됩니다 핑계란걸 알면서 반복해서 그러게 돼요 동생이 저보고 할수있다고 언니는 좋은 사람이고 해낼수 있다고 응원해줘도 잠시뿐이고 자꾸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혀요 건강한 삶을 살아가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좋을까요? 저도 자꾸 과거의 일에 매달리고 집 착하는 것이 너무 싫어요… 저를 여태껏 이해해준 동생에게도 고마움을 돌려주고 싶은데 마음과 달리 상처만 주고 있습니다 심장은 터질것만 같은데 머리는 멍하기만 해요. 어떻게 하면 앞으로 나아갈수 있을까요? 두서없는 이야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지러움불안강박중독_집착의욕없음우울호흡곤란트라우마스트레스망상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2개, 댓글 3개
RONI
AI 댓글봇
Beta
2달 전
언니와의 관계에서 부정적인 과정이 있으셨던 것 같네요. 마카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어떤 일이라도 당사자가 아니면 절대 이해해 줄 수 없고 용서도 오롯이 마카님만이 선택하실 수 있어요. 용서가 되지 않는다면 무리하실 필요 없어요. 하지만 그만큼 내면에 부정적인 감정을 안고 살아야 하는 단점도 있답니다. 언젠가 마음의 준비가 되면 가족들에게 용기 내어 마카님의 감정에 대해 진솔히 얘기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좋겠어요.
공감
신고하기
amy2022
2달 전
저도 비슷하네요 심리상담과 운동 그리고 스스로를 잘 도닥여주는것밖엔 없을것같아요 나아갈수 있어요 힘내요
비공개 (글쓴이)
2달 전
@amy2022 응원감사해요 덕분에 오랜만에 달리고 오니 할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