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를 그만두는게 맞을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비공개
9달 전
알바를 그만두는게 맞을까요?
편의점알바를 하고있는데 집도 가깝고 시급도 잘챙겨주고 손님도 적당히와서 편하게 일하고 있는데요. 몇달은 즐겁게 보냈는데 몇주전부터 혼자서 일하다보니 심심하면서 우울한 기분이 자꾸드네요. 원래 알바를 하게된 이유가 돈이 필요해서가 아니라 소심한 성격을 바꾸고자 시작하게됬는데요. 사람들을 상대하면서 조금은 바뀐거 같지만 같이 일하는 친구들이 없어서 그런지 자꾸만 다른 사람들하고 같이 일하는 알바를 도전해보고 싶어요. 하지만 다른 알바자리도 별로 안나오고 지금 알바를 안정적으로 다니고있어 새로운 도전을 망설이게 되네요.. 제가 너무 배부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걸까요? 다른분들이라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스트레스알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2개, 댓글 11개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9달 전
한발짝 걸쳐놓고 새로운 곳을 알아보시면 어떨까요?
#이직 #두려움과설레임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이직의 필요성으로 고민중인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 바람으로 글을 써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편의점 알바를 하면서 몇 달은 잘 지내오다가 최근 들어 다른 필요성을 느끼고 계시는군요. 성격을 바꾸고 싶어 시작한 일인데 특성상 혼자 하는 일이 많다보니 외로워지기도 하네요. 그렇다고 지금 일을 그만두기엔 지금의 안정적인 면을 놓기도 그렇고 다른 자리도 잘 보이지 않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되고 있으시군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너무 목이 마르면 우선 그 갈증부터 채워져야 주변이 눈에 들어오는 것처럼 지금에서 이런 고민이 되신다는건 그동안의 일을 통해 마카님 마음이 많이 준비되어 왔다는 뜻일 것 같아요. 성격을 바꾸려는 의도도 있었지만 지금의 일을 선택하고 유지함에 있어서 거리, 시급,, 적당한 업무량에 더 마음이 가셨다는건 그 부분에 대한 필요성도 크셨기 때문일 것 같거든요. 그래서 어느 정도 채워진 지금에서 한발짝 더 내딛어 볼까 싶지만 지금 누리는 장점들이 있고 새로 내딛는 곳이 튼튼할지 확인이 되지 않은 상태이다보니 선택이 망설여지시는 것 같아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새로운 알바를 구할 때 지금 일하는 곳은 그만 둘 계획이실까요? 아무래도 바로 출근이 가능한 상태일 때 이직이 좀더 용이하긴 할 거에요. 하지만 그럴 경우 일이 없는 상태에서 당분간 수입이 없어도 괜찮은지, 알바하는 대신 시간을 활용할만한 계획이 있는지 등등 내가 감당할만한 상태일지를 먼저 살펴봐야할 것 같아요. 그렇지 않을 경우 마카님이 언급한 것처럼 다른 일자리도 별로 나오지 않는데 안정적인 일상까지 놓침으로 인한 불안이 커질 수 있거든요. 때문에 저라면 지금의 일도 하면서 사이 시간을 활용해 이직할 준비를 할 것 같아요. 직접 가서 직원수는 얼마나 되는지, 분위기는 어떤지 등의 다른 조건을 살피는 건 내 마음에 여유가 없으면 살펴보기가 쉽지 않거든요. 물론 이직 과정에서 타이밍이 맞지 않아 놓치는 곳도 생길 수 있으나 정말 내게 인연이 되는 곳이라면 양해가 구해지기도 할 거에요. 또 마카님과 같은 상황의 자리도 생길 수 있는 만큼 이렇게 시도해보시는 건 어떨까 싶어요. 그때까지는 지금 일하는 곳에서의 만족감을 누리실 때 이직에 조급해지지 않으실 거에요.
새로운 도전은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언제나 설레임고 두려움을 동시에 느끼게 하는 것 같아요. 이번의 도전이 마카님이 원하는 삶에 한발짝 더 내딛는 기회가 되시길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
royoon
9달 전
제가 유튜브 영상인가 댓글인가에서 본건데요, 우리는 모두 외로워요. 그리고 모두가 외롭다는 걸 알면 외로움이 불행이 아닐 수 있대요... 대략 이런 뉘앙스의 글이었어요. 그리고 본인 성격을 억지로 바꿀 필요는 없어요. 진심으로 바꾸고 싶어서 바꾸는 거라고 해도 급한 마음을 가지면 오히려 스트레스로 다가오잖아요. 나이대를 모르긴 하지만 너무 초조해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응원합니다:)
ddashida
9달 전
그렇담, 편의점 알바말고 여럿이서 할 수 있는 있는 일들을 찾아봐요.^^ 사람은 안정적이면 움직이지 않고 싶어합니다. 추운 겨울 따신 온돌방에 누워있음, 그대로 있고 싶어하듯이..
ddeeeffg
9달 전
님 저도 그래서 알바 시작햇는데 성격 그렇게 쉽게 안 변함......................
cazki57
9달 전
혼자하거나 다른 사람과 일하는 두 상황을 다 겪어 본 저로써는 다 장단점이 있는것같아요. 제 성향이 내성적인데 지금은 이런 나로도 충분하고 내가 잘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면서 보내는 편이예요. 혼자하면 썰렁하고 적막하고 혼자 일해야 해서 힘들긴 하겠지만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따로 겪어도 되진 않아서 좋은거 같아요. 요즘 거의 혼자 많이 일을 하는 일들이 늘어나서 알바들도 많진 않을거구요 혹여나 다른 사람들과 일하게 된다면 막상 그렇다고 그 외로움이 다 채워지진 않게 된다던가 내 일하는 방식과 그사람의 방식이 다르다던가 그런 적도 많았던거 같아요. 저의 경우라면 알바를 구하기 힘든 상황에서 굳이 관두진 않을거 같아요 답변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nanadam
9달 전
자신있는 분야로 전향해 보는 시도는 다른 시작이고 좋은 결과있을 수도 있습니다
freeandhappy
9달 전
알바를 하는 이유가 성격을 바꾸고자 한 경우라면 새로운 시도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신중히 결정하시고 먼저 적당한 곳을 알아본 다음에 현재 직장에서 인수인계할 시간도 필요할테니 이직 기간을 넉넉한 기간으로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만일 이직이 안되면 손님이 없을 때 넷상으로 교제를 시도해보거나 인간관계에 대한 책을 통해서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decisionreverse
9달 전
그 알바 제가 하고 싶군요 ᆢ ㅋ 그 알바를 하시면서 다른 알바자리도 함 알아보세요~ 먼저 그만두지는 말구요
reprip123
9달 전
저도 편의점해봣는데진짜 외롭더라구요 반복된업무만 하다보니.!! 새로운 걸 배워보거나사람을 만나보는것도 나쁘지않을것 같아요!
onestellar
9달 전
일단 편의점 알바 하면서 사람들과 어울려 할수 있는 일 구해서 일주일중 하루라도 해보시고 결정해보는건 어때요??
freeandhappy
9달 전
저도 편의점 알바 괜찮다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로는 자리가 없어서 힘드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