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서 무언가를 할 때 집중이 안돼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이별/이혼
jeongal2
9달 전
일상생활에서 무언가를 할 때 집중이 안돼요
저저번주에 이별을 했는데... 일상생활이 너무 무기력해요 그날 이후 한번도 제대로 웃은 적도 없고 밥도 제대로 안 먹었어요 눈물이 나와야할 거 같은데 제가 소리내서 운 적이 없거든요 맨날 참기만하고 가슴이 너무 답답해서 죽어버릴거 같아요
의욕없음두통불안불면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9달 전
나를 살피는 시간을 차츰 늘려주세요.
#이별 #애도의시간 #나를돌봄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이별 이후 마음이 힘든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었음 하는 바람으로 글을 써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저저번주 이별 이후 무기력한 일상을 보내고 계시는군요. 식사도 제대로 못하시고 감정도 무뎌지면서 뭔가 힘든 마음을 눈물로 표현하고 싶은데 마음처럼 되지 않으니 답답해지기도 하시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그 사람이 마카님에게 어떤 존재였고 어떻게 이별의 과정을 겪으셨는지는 알 수 없지만요. 이만큼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면 그 사람이 마카님의 삶에서 차지한 의미가 꽤 컸겠다 싶어요. 마치 방에서 큰 가구가 빠져나갔을 때 그 크기가 실감되는 것처럼 마카님의 무기력함은 그 사람이 빠져나간 삶의 공간에서 오는 느낌이겠다 싶구요. 참기만 하시는건 마카님이 평소 감정을 잘 참는 편이기 때문일까요? 마음에서는 터질 것 같은 이 감정이 어떻게든 나와서 해소가 되었음 하는데 그렇게 되지도 않으니 얼마나 답답하실까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이별로 너무 속상하고 슬픔이 크다보니 딱히 마음이 움직여질만한 것을 찾기도 쉽지 않으실 것 같아요. 이런 가운데 좀 슬퍼할 시간이나 공간은 충분하실까요? 혹은 해야할 것들로 인해 감정이 올라와도 꾸욱 눌러놓고 다른 것에만 집중해야 하는 상황에 있으신건 아닌가 싶은데요. 우선은 식사부터 조금씩 해나가시는 걸 추천하고 싶어요. 감정도 에너지가 있을 때 표현이 가능한 것이기 때문에 몸에 너무 힘이 없게 되면 웃는 것은 물론이고 눈물조차 내기 힘들 수 있어요. 식사를 하는 건 일상을 지내기 위해 몸의 기운을 차리시는 과정이 될 수 있구요. 허기를 느끼거나 혹은 그렇지 않더라도 무얼 먹을지 고민하고 찾고 준비하는 과정은 삶을 다시 마카님만의 것으로 채워가는 시간이 될 거에요. 그렇게 기운이 차려지면서 눈물이 날 때는 눈물로, 그렇지 않을 땐 그 사람이 내게 주는 의미를 글이든 노래를 부르면서든 무엇을 통해서든 슬픔의 시간을 가지실 수 있을 거에요.
그럴 때 그 자리에 누군가 함께 있어주길 바라는 마음이 드신다면 마인드카페도 찾아주세요. 당분간은 더 슬픔으로 보내실 수도 있지만 이또한 과정으로 여기시며 자고 먹고 등에 마음을 기울이다보면 천천히 회복되실 거에요. 마카님이 다시 웃음 지으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qweras0987
9달 전
지금 죽을것 같아도 세월이 가면 그 사람 얼굴 기억도 안나요 아무것도 그사람에 대해서 기억나는것이 없어요 저다 겪어본 이별 이지만 지나고 나니 더 좋은 사람 만나 잘 살고 있어요 훨씬 더좋은 사람 만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