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의 사랑이 부담스러운 건 왜일까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sugarspring1
9달 전
어머니의 사랑이 부담스러운 건 왜일까요?
저희 어머니는 맨날 저를 걱정하십니다. 떨어져 사는데, 밥 먹었는지, 차 조심하라 등등 너무 벌벌 떨며 걱정하십니다. 제가 군대에 갔을 때는, 너무 걱정하셔서, 휴가 때 집에 가니 어머니 얼굴이 환자처럼 반쪽이 되어 있더군요. 이건 너무 심한 거 아닌가요? 다행히 제가 그후 병으로 일찍 제대했기에 망정이지 안 그랬으면 어머니 몸무게가 35는 됐을 겁니다. 이거 좀 병적인 거 아닌가요? 제겐 구속처럼 느껴집니다.
불안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9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9달 전
제겐 구속처럼 느껴집니다.
#불안 #스트레스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어머니의 불안으로 힘들어 하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의 어머니께서는 아들로 인한 불안이 높아서 떨어져 생활하는 아들의 생활의 모든 부분에 집착하는 경향과 불안을 심하게 나타내는 것으로 보입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어머니께서는 불안이 매우 높은 분으로 생각이 듭니다. 이런 자신의 불안을 아들에 투사하는 것으로 보이고 이로 인해서 마카님의 고민과 걱정이 생기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머니께서는 정체성이 불안정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불안은 혼자서 견디기 어려우면 다른 곳에 집착하거나 매달리는 경향을 보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어머니에게 적절한 상담을 받아보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들 때문에 불안이 생기는 것으로 어머니께서 생각할 수는 있지만 실제는 자신의 불안을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투사함으로 자신의 불안을 보내면서 감정을 해소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들을 사랑하는 것도 사실이지만, 정체성 불안정을 바로 잡는 상담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상담을 통해서 어머니의 전체 인격을 점검하고, 통합하는 과정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qweras0987
9달 전
병적인것 맞습니다 마음에 불안함이 있어서 그런거니 정신의학과 치료 받으라 하세요 제가 그러했습니다 저는 내 마음의 불안때문이라는걸 인식하고 될수 있으면 그런 마음 안갖으려고 했는데 마음의 병이 있는데 그게 되겠어요 정신의학과 다니면서 나아지고 아이가 카나다연수 가서 떨어져 사는 연습도 군대도 가고 취업도 하니 이제는 남남처럼 삽니다 꼭 병원에 다니시고 하루아침에 나아지는것 아니고 환자가 내가 마음의 병이 있구나 잘 이겨내자 라는 마음 가짐이 중요합니다
reprip123
9달 전
ㅋㅋㅋㅋㅋ나는 없어서 힘든데 님은 :: 부담스러울것 같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