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차 탈 때 지켜야 할 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차 탈 때 지켜야 할 점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안녕하세요 현재 저는 차가 없는 상태이고, 친구 중 몇 명은 차가 있는 상황인데 차가 있는 친구와 차로 30-40분거리의 카페갈때 비용적으로 기본으로 지켜야 할 점이 궁금해요 그동안은 먹을거 만들어 주거나 카페음료 사주거나 했는데 친구 중 한명이 그러더라구요 만약에 같이 A카페를 가기로 했으면 나는 차타고 갈테니 너는 대중교통 타고 거기서 만나~ 나는 차 있으니 당연한거고 너는 없으니까 당연히 버스타야지 라고 말한다든가 차를 태워서 같이 가게 되면 아직 초보라 길을 모른다고 옆에서 네비처럼 길을 미리 알려달라든가 나는 잠을 못자니 조수석에 타는 사람 전부 자는거 용납할수 없다 라든가 라고 말을 하니 한번 타기가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다른 친구들 차 타보면 그냥 가는 길에 같이 태워서 같은 목적지 가고 배려해주면 그럼 저는 그게 고마워서 밥이나 음료를 사주거나 했는데 어딜 가든 불편한 말을 하는게 이렇게까지 계산적으로 해야할 일인지 제가 차가 없어봐서 잘 모르는건지 궁금합니다. 조수석 얻어탈때 어디까지 지켜야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행동이나 비용적으로나
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3년 전
소소하든 중차대하든 의견 차이가 나는 일은 다반사입니다. 다른 이의 의견도 존중하면서 나의 의견을 관철***는 것 또한 쉽지만은 않은 일이고요. 마카님의 경우는 동물을 동반하고 입장할 수 없는 식당이다 보니 친구와 의견 대립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상황이 그랬던 것뿐이지 마카님이 크게 잘못한 건 없습니다. 라멘집은 다음에 가면 되지 뭐... 하고 넘겨 버리셔요~~ 라멘 맛있긴 하죠? : )
커피콩_레벨_아이콘
whroskfk560
· 3년 전
친구가 운전을 해주면 글쓴이처럼 음료나 밥사는게 맞는 거 같아요! 글고 조수석에 앉아서 운전하는 친구에게 말을 걸며 대화를 해주면 좋은 거 같아요(제가 운전을 해보니 그렇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