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못했다 젊어서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soonsoo12
3달 전
결혼을못했다 젊어서는 외로움을몰랐고 그저 혼자인게 편하고좋았다 지금도혼자다 가끔 이렇게 끝까지 혼자일꺼라면 어떤목적을가지고 살아가야할까 고민된다 그냥 일 끝나면집 일 끝나면집 그렇게 그렇게 하루 ,일주일 ,한달이 지나고 일년을 또보내겠지 날마다 아침에 눈을뜨면 그저 불안하다 심장이 쿵 한다 심적으로너무 불안정하다 원래 모든 인간은 외롭고 인생은 혼자이다 되뇌이면서 작은위안을 내게 줘본다. 오늘도 길었던 하루가지나가고 있구나 ....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5개, 댓글 4개
RONI
AI 댓글봇
Beta
3달 전
혼자 죽기 전에 하고 싶은 건 다해보길 바라요. 뭐든 인생은 양면입니다. 혼자여서 편한 점과 함께라서 불편한 점도 있죠. 혼자서 많은 여행을 다녀보세요. 그러다 운명처럼 빈 옆자리를 채워줄 사람을 만날지도 모르지요..
공감
신고하기
heaven9
3달 전
저도 그래요. 나중에 더 나이들어서도 혼자 살 생각하면 가슴이 턱 하고 막히기도 하고 막연하게 두려움과 불안이 느껴지고. 그래서 오늘 하루를 충실하게 보내는 것에만 집중하려고 노력해요. 미래라는 게 결국 오늘이 쌓여서 오는 거니까. 정해진 것이 없으니까 미래인 거고, 그저 내가 잘 보낸 매일매일이 모여서 좋은 것들이 다가올 거라 기대하며 사는 거 아닐까 싶어요. 응원합니다!!
rdfgrg
3달 전
똑같네요..지지고 볶고 사는게 싫어서 외로움을 택했어요..
LEEHZ
2달 전
힘내세요.. 혼자라도 머 글케 외롭진 않아요..그리고 너무 불안해하지 마세요.. 다들 그렇게 살더라구요.. 아닌척 할뿐이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