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작은 일에도 너무 큰 부담감을 느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비공개
3달 전
요즘 작은 일에도 너무 큰 부담감을 느껴요
원래도 긴장을 많이 하기는 하지만 요즘은 좀더 심해요.. 답답해서 숨쉬기가 조금 어려운데 공황장애처럼 증상이 심하지는 않고요.. 감기 때문에 코가막혀서 조금 숨쉬는게 짜증나는 정도로 미미한 답답함..? 지금이 대학생들 중간고사기간이잖아요 물론 시험에 부담감을 느끼고있는게 맞긴하지만 그외에도 팀플 때문에 하는 회의나 친구들이랑 노는 약속 등 사소한 것들이 요즘따라 너무 부담스러워요 그리고.. 왠지 모르게 사회성이 조금 떨어진 느낌.. 어쩌면 많이요 제가 생각하기에 예전에는 눈치가 굉장히 빠른걸 잘 활용해서 센스 있게 배려하며 잘 살아온 것 같은데 최근에는 스스로 진짜로 눈치 없어진 느낌이라 좀.. 짜증나네요 비유를 하자면 무대공포증 있는 사람이 무대에 서기 하루전날의 느낌..이 매일매일 드는것 같아요 혹시 해결책이 있나 내가 왜이러나 싶어서 올려봐요
강박스트레스불안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2개
cindyfun
2달 전
시험, 팀플, 친구관계 다 잘해내시려니 얼마나 피곤하고 벅차실까요. 대학생이면 무의식 중에 취업 부담까지 있으실 거고. 뇌가 쉴 틈 없이 돌아가면서 감정까지 처리하려니 잠시 활성도가 낮아졌나 봅니다. 눈치 좀 느려졌으면 어떤가요. 덕분에 눈치 빨라서 하나하나 반응하고 분위기 맞추던 거 잠시 쉬어가는 거죠. 컨디션 회복되면 다시 눈치 빠르고 영민한 자신으로 돌아갈 겁니다. 힘드실 때일수록 야채 과일 단백질 같이 좋은 거 챙겨 먹고 잠도 꼭꼭 챙겨 자야 합니다. 부디 힘든 자신을 보듬어 주세요.
비공개 (글쓴이)
2달 전
@cindyfun 따뜻한 조언 너무 감사드려요.. 요즘 일교차가 심하니 cindyfun님도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