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무기력하고 저에게 주어진 일들이 무겁게 느껴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삶이 무기력하고 저에게 주어진 일들이 무겁게 느껴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는 이제 대학교 2학년이 된 여학생입니다. 최근들어 갑자기 번아웃이 온것 같았습니다. 번아웃을 이겨내려 많은 시도를 해봤지만 (그냥 아무것도 안하고 쉬기, 번아웃을 떨치려고 열심히 공부하기, 열심히 살아가기 등등) 그냥 자연스레 넘어갔습니다. 그래서 다행이라 생각했는데 며칠전 또 번아웃 비슷한게 온것 같습니다. 근데 요번에는 번아웃과는 조금 다른것 같습니다. 대학생이면 공부를 해야하고 제가 원하는 꿈(목표가 뚜렷합니다)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학생이 되어야 하는걸 너무나 잘 알고 있지만 하기 싫어지고 예전에는 마감일 전날이라도 다 했지만 현재는 마감시간 2시간전부터 하고 끝까지 미루는 성향으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저에게 주어진 일들?이 너무나 크게 느껴집니다. 막상 되돌아보면 그리 크지 않은것들이었지만 그당시에는 어찌나 크게 느껴지던지 그래서 심적으로도 많이 답답하고 무겁게 느껴져 더 미루게 되는것 같습니다. (최근들어 부모님이 바빠지셔서 제가 집안일을 도맡아 해야했고 동생도 챙겨야하고 저의 본분이 대학생으로서 공부도 하고 저의 미래를 위한 자기개발도 하고 있는중입니다. 근데 여기다가 다른일들이 추가 되면 (금방 끝나는 일들이지만) 시작도 하지 않았는데 지쳤다는 느낌이 들고 힘들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집안일과 동생을 챙겨주는 일이 싫은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심리가 자주 반복되는 저는 어떻게 행동하고 어떠한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까요??
우울의욕없음스트레스두통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3년 전
마음 껏 자유롭고 싶은 마음 이해해요. 어른이 되서 마카님이 꿈꾸고 하고 싶은 일에 노력한다면 정말 행복한 삶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