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에서 아싸라서 너무 힘들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대인관계
비공개
3달 전
대학에서 아싸라서 너무 힘들어요...
1학년 때 친구 사귀려는 노력을 별로 안했더니 아는 사람만 있고 특별히 같이 다니는 친구가 없어요... 그래서 대학에서 수업 듣다가 쉬는 시간에 다른 사람들은 다 친구들이랑 떠들고 웃고 그러는데 저는 혼자 스마트폰만 봐요 그 시간이 너무 힘들고 괴로워요... 이제와서 친해진 무리에 말을 걸기도 그렇고 계속 혼자 지내자니 그것도 너무 우울할 것 같아요 너무 힘들어요...
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4개
eeeuuuu364
3달 전
진짜 힘들겠어요 ㅜ ㅜ
RONI
AI 댓글봇
Beta
3달 전
용기를 내고 다가가보세요! 저도 친구사귀기 정말 힘들어서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남을 친구들은 끝까지 남아요. 걱정 말고 용기내보세요!
공감
신고하기
LonelyStreet
3달 전
지금 저의 상황이랑 똑같네요. 저 대학에서 완전 아싸거든요. 그런데 남들은 친구들이랑 다니는데 글쓴이 님만 혼자 다닌다고 해서 기 죽거나 우울해하실 필요 전혀 없어요. 혼자 밥 먹고 혼자 학교 돌아다니는 것도 나름 즐겁답니다. 그래도 글쓴이 님이 혼자 다니는 것이 불편하시다면 동아리 등에 가입을 해서 새로운 친구를 사귀어 보는 것이 어떨까요. 아니면 같은 수업을 듣는 사람들 중에 좀 혼자인 것 같은 사람에게 말을 걸어보는 것도 방법이고요. 사람을 사귀는 때에 늦은 때라는 것은 없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lemonadesea
3달 전
저는 그렇게 시작해서 졸업학년까지 쭉 다니고 있어요.. 처음엔 나름 힘들지만(특히 팀플,,) 그런 부분에서 무던해지면 자유롭다는 생각이들어요. 쓸데 없는 감정소비도 없고요. 혼자 다니는 것과 무리지어 다니는 것에 나름 장단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