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상처를 제대로 잊는 방법이 뭘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과거의 상처를 제대로 잊는 방법이 뭘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제게는 몇가지 잊을 수 없는 상처가 있습니다. 회피반응이 심한 편이라 상처를 받으면 초반에는 몸이 그 기억을 지워버리는 것 같은데.. 그런데 몇년이 지나고 나면 이따금씩 그 기억들이 저를 너무 괴롭혀요. 갑자기 꿈에서 나타나거나 일상에서도 문득 그 기억들이 떠오르는 등.. 그럴때면 심장이 두근두근하면서 심하게 스트레스를 받아서 괴롭습니다. 다시 회피해버리려고 애쓰면 또 당분간은 괜찮겠죠, 근데 또 그 기억들이 나타날거란 두려움까지 생기는 것 같아요.. 이 기억들을 상처들을 어떻게 제 인생에서 흘려버려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도망가지 않고 맞서야 겠다는 생각은 들었으나 어떻게 맞서야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저는 상처를 받으면 휘어지기 보단 부러지는 타입이었습니다. 상처를 받으면 그 상황에서 할 수 있는걸 해보는게 아니라 그 자리에서 회피해버렸어요.. 지금이야 상처받으면 뭐라도 하자 라는 생각을 하기 시작해서 상처받을 때 맞서려고 노력하지만.. 그런데 그때는 그런 행동을 해야한다는 것조차 모르던 때였거든요.. 그때 회피하지 않았다면 아마 상처가 크지 않았을 수도 있었을 텐데.. 지금와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도 아니구요.. 10년도 더 지난 일인데 오늘 또 꿈 속에 나타나 너무 안좋은 기분으로 일어났어요. 괴로운데 또 생각하게 되는 제 자신이 싫어요.. 기억을 억지로 잊을 수 없다는거 알아요.. 그렇다면 이 기억들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더이상 괴롭고 싶지 않아요..
트라우마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ywl0809
· 3년 전
사람들은 상처를 받으며 성장하고 살아갑니다. 후회해도 지우고싶어도 쉽지않죠. 안고 살아가야합니다. 대신 좋은 방향으로 회피하세요. 운동을 한다던게 빡세게 일을 한다던가 졸은 방향은 많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