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02 : 상담일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22.04.02 : 상담일기
커피콩_레벨_아이콘gyyy18
·3년 전
요즘은 학교를 다니다 보니 평일엔 시간이 안돼서 매주 토요일 10:30~11:40 까지 받고 있다. 그 다음에 학원이 있어서 늦으면 늦은대로 상담시간이 줄어들어서 조금 밖에 못받을때도 있다. 2/17을 이후로 일기가 올라오지 않았는데 이유를 뽑자면 상담을 하면서 나를 숨겼던거 같다. 그러다 보니 딱히 기억하고 싶은 내용이 없었다. 나도 날 이해할수 없고 이상하다고 생각하는데 남들은 더 이상하게 생각할거라고 짐작해 겁이 났고 그래서 숨겼다. 그리고 기억에 남았던 대화나 상황들을 모두 적어야 한다는 강박때문인지 부담이 됐다. 요즘 상담은 감정카드를 이용해 한주동안 느꼈던 감정을 고르고 왜 느꼈는지 설명하는걸 시작으로 하고 있다. 저번한주는 조금 혼란스러운 날들이 많았다. 옛날에 느꼈던 감정을 느끼고 있고 이러한 내가 싫고 혐오스럽다. 선생님은 네 잘못이 아니라고 힘들었던 시간이 있으니 그때가 익숙해서 그런거라고 ••이가 이상한게 아니라고 말씀해주셨다. 그리고 이제는 학교를 다녀서 그런지 많이 나아진거 같다. 친구들을 만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해서 그런것 같다. 분명 나아지고 있다면 좋아해야 하는게 정상이다. 하지만 난 왜인지 조금 무섭다. 그냥 이유를 모르겠다. 다시 힘들었던 때로 돌아가 그곳에서 갇혀 살고 싶다. 옛날에는 이유라도 있었다. 자살할 용기가 생기게 더 힘들게 해달라고. 하지만 지금은 이유가 있는지 잘 모르겠다. 그리고 요즘은 조금 혼란스럽고 미안한 하루들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친구들을 만나며 웃고, 놀고 하는 시간이 늘어났으니 긍정적으로 바뀐셈이다. 이미 이 일기도 일주일이나 지나서 쓰네요. 그래서 그런지 상담 내용이 잘 기억이 안나요. 다음상담 일기는 일찍 써서 많은 내용들을 기록해두고 싶어요 :) 모두들 편안한밤 보내고 잘 잠들길 바래요. 다들 사랑해요.
상담일기8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3년 전
마카 님은 정말 소중한 사람입니다. 글을 보니 마카 님의 마음의 고통이 전해집니다. 제가 마카 님 말씀 다 들어드릴게요. 하나하나 터놓고 말씀하시면 속에 있는 응어리들이 조금씩 풀릴 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hairlosszidane
· 3년 전
토닥토닥 오늘도 고생많았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