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하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연애하고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josephine1001
·2년 전
28살 여자인데 19살 이후로 연애를 못했습니다 시간도 있었는데 제가 19살까지는 말랐는데 스무살에 갑자기 살이 급격히 찌면서 자신감을 잃고 남자도 피했습니다 솔직히 연애를 하고싶습니다 근데 남자에게 다가갈 자신은 없어요 지금 용기내서 여자코치님과 피티수업을 받고있긴한데 하루하루 너무 괴롭습니다.
우울콤플렉스스트레스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저도 요즘 예쁜 연애를 하는 꿈을 꾸고 있어요. 마카님 꿈에 그리던 사람이 곧 눈앞에 나타날 거랍니다 :) 제 몫까지 오랫동안 예쁜 연애할 수 있을 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um1234
· 2년 전
자신을 위해 운동하시는 게 좋은데, 잘 알지도 못하는 불특정다수를 위해 운동하시는 건 마음이 아프네요. 타인의 시선을 추측하고 그것에 따라 자신의 행복이나 가치를 결정하고 계신 것 같아요. 살이 찌는 것도 사람이라면 찔 수 있는 게 당연한거고, 체중을 감량하는 것, 식단에 신경쓰는 것도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가 최우선목적이 되어야해요. 혹시 스스로 마름강박이 있는 것 같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상담해보시는 걸 권할게요. 연애를 하고싶은 것도 나를 사랑해줄 사람을 대신 찾고 싶어서 그런 것일 수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작성자님이 스스로를 계속 사랑하지 않는다면 연애를 해도 근본적인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상황에 휩쓸릴 가능성이 클 거라 생각합니다. 지금 이 순간들을 전부 '나'를 위한 시간이라 생각하시고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들을 하시는 건 어떨까요. 좋아하는 활동을 하시고, 좋아하는 것들을 보시고, 남들 감정 생각이 아니라 자기 자신의 생각 감정에만 집중해보세요. 어차피 타인의 생각은 절대로 알 수가 없어요. 우선 자기 자신을 연인처럼 아껴주세요. 그래도 마음이 계속 힘들고 괴로우면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시는 것도 적극적으로 고려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우울감도 있으시니까요. 작성자님은 정말 소중한 사람인데, 귀하게 아낌 받아야 할 사람인데 남들이 그걸 결정하게 하지 마세요. 자격없는 사람들이 작성자님을 거절하도록 두지 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osephine1001 (글쓴이)
· 2년 전
@hum1234 감사합니다..근데 제가 좋아하는 활동이 뭔지 모르겠고 알아도 지원받을수있는 환경이 아니면 어떡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