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능력이 부족한데 왜 태어났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행|이비인후과|저소득층]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경제적 능력이 부족한데 왜 태어났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Na2O
·2년 전
다문화 가정+저소득층이었던 어린시절부터 저는 다른 친구들보다 가정형편이 어려운 걸 알고 자랐어요. 철이 안 든 동생과 다르게 만족하면서 사는 법을 배웠고, 다른 친구들보다는 좀 부족해도 제 삶이 괜찮다고 생각해왔습니다. 지금은 빚도 다 갚고 경제적으로도 궁핍하진 않게 됐어요. 빚만 없는 정도...? 최근에 건강상의 이유로 엄마가 퇴사를 하셨습니다. 음식을 먹거나 마이쮸 같은 딱딱한 것들을 ***을 때 턱에서 딱딱 소리가 나요. 그 뿐만 아니라 그냥 입을 벌릴 때도 턱에서 소리가 나요. 귀랑 목이 아파서 이비인후과에 갔더니, 부정교합으로 인한 관절통이라는 얘기를 듣게 됐어요. 그랬더니 엄마가 "그러게 화를 많이 내니까 그렇지." 라면서 대뜸 뜬금 없는 소리를 내뱉더라구요. 물론 화가 많은 편은 맞습니다..^^ 그러면서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물어봐서 제가 " 습관 고쳐봐도 안되면 교정을 하던, 정형외과를 가던 해야할 것같다고 말했더니 성인되서 제가 돈벌어서 제 돈으로 알아서 고치래요.. ㅋㄱㅋㅋ 동생이 아프면 그 누구보다 신경 써주면서..... 교정 ***거나 수술***면 돈 많이 드니까 바로 선 긋는거... 보이더라구요.... 경제적 능력이 없으면 아이 낳지 말아야하는 게 맞는 것같아요... 또 우울해 지네요.. 열심히 돈벌어야겠어요...하하하핳 그리고 왜 돈벌어서 차 뽑아달라는 얘길 하는지... 보통 힘든거 잘 얘기 안해요.. 주변 사람들한테도 잘 못하겠어요.. 제 불행을 나눠주는 것같아서요... 죄송해요..
불안콤플렉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부모님께 진심 어린 이야기를 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정말 필요로 한다면 부모님도 허락해 주실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indyfun
· 2년 전
저도 그래요. 불행을 나눠주는 건 민폐죠. 사실 환경이 아주 비슷하지 않은 한 진정한 이해나 공감도 어렵죠. 그저 최소한의 준비만 되더라도 빨리 독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경제적 여유가 없는 부모도 힘들지만 마음의 여유가 없는 부모는 더 자녀를 힘들게 하죠. 차량 선물 받고 싶다고 하시는 걸 보니 님께 경제적 지원을 원하시는 걸 같은데, 본인 노후도 준비하기 힘든 시대에 부모를 지원하고 부모의 노후까지 준비하는 건 정말 많이 어렵습니다. 독립하시고 뻔뻔해지시고 자유로워지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전 그걸 못 해서 마음의 병을 얻었거든요. 혹여나 감당할 수 없는 걸 감당해야 하는 순간이 오시면 도망치세요. 자기 방어는 죄가 아닙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2O (글쓴이)
· 2년 전
@cindyfun 막 강압적인 강요까지는 아닌데 부모님 노후가 걱정이 되긴 해요....ㅠㅠㅠ 마음이 가난해져서 돈이 많아져서 회복이 안 될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