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개성을 버려야할까요? 애초에 제가 이 길에 재능이 없는 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 개성을 버려야할까요? 애초에 제가 이 길에 재능이 없는 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n19733ss
·2년 전
그림그리는 걸 좋아하고 그쪽을 진로로 잡은 10대 청소년입니다. 옛날부터 그림에 스토리와 의미 등을 담거나 내면의 생각을 표현하는 걸 좋아해서 예쁘고 반짝반짝한, 저같은 10대들이 좋아할만한 그림보단 조금 어둡고 심오해보일 수 있는 그림을 많이 그리는 편입니다. 그런데 점점 불안해져요. 저 의외에는 아무도 제 그림을 좋아해주지 않을까봐. 아니면 제가 이상하게 그리는건데 저만 모르고 있는걸까봐. 제 주위 친구들 모두 그림을 그리는 친구들인데 그 애들이랑 같이 있으면 제 그림만 반응이 차갑고 다른 애들 그림엔 칭찬을 아끼지 않더라고요. 얼마 전엔 A랑 B랑 저 이렇게 3명이 모여서 그림을 그리는데, B가 A 그림에만 멋지다, 너무 잘 그렸다, 너는 그림에 정말 소질 있더 등 칭찬해주고 제 그림엔 관심을 주지 않았던 일도 있었고요. 처음엔 저도 신경쓰지 않았고 괜찮았어요. 근데 계속 이런 일이 반복되다보니까 점점 고민이 되더라고요. 내가 정말 싫더라도 모두가 좋아할만한 그림을 그려야할까, 아니면 이대로 모두에게 잊혀지더라도 내 스타일을 계속 추구해야할까, 그것도 아니면 그림그리는 걸 포기하고 다른 길을 찾아야할까. 24시간 내내 이런 생각만 듭니다. 심한 날엔 잠도 설치고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혹시 저랑 비슷한 고민을 하셨던 분들은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그림을 좋아하신다니 너무 멋지네요. 마카님 그림 그리는 사람이 많아도 그림 봐줄 사람들은 더 많으니까 그중에 분명히 님의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을 거예요. 파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myongmyong
· 2년 전
제가 진로에 조언를 드리긴 어렵지만, 이토준지처럼? 좀 다른가요 여튼 어둡고 심오한 그림 전 좋아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nelyStreet
· 2년 전
예술 쪽에 종사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그 분야에서 본인만의 개성은 분명히 언젠가 장점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같이 그림을 그리는 친구들이라면 더더욱 객관적인 평가가 어려울 수밖에 없는데, 다른 사람들에게 그림을 보여주고 의견을 묻는 것은 어떨까요? 그게 어려우면 온라인에 익명으로 그림 몇 개를 올리고 반응을 보는 것도 방법이고요. 아무튼 또래 친구들 반응만 보고 섣불리 본인에게 재능이 없다고 포기하지는 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oshua1230
· 2년 전
그 10대들이 과연 꾸준히 10대일까요? 세상에 10대만 존재할까요? 그 사람들의 취향이 절대 변하지 않을까요? 아니잖아요. 그런 이유때문에 포기하는건 어리석은 짓이에요. 그런 그림 좋아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요. 아직 쓰니님 곁에 나타나지 않았을 뿐이지.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꾸준히 노력하시고 기다려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19733ss (글쓴이)
· 2년 전
@myongmyong 헉.. 좋아하신다니 너무 기뻐요... 감사해요, 덕분에 한결 기분이 나아졌어요. 힘내겠습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n19733ss (글쓴이)
· 2년 전
@LonelyStreet 온라인에 익명으로 올려볼 생각을 못 했네요..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덕분에 조금이나마 마음이 편해졌어요. 포기하지 않고 계속 제 개성으로 도전해볼께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n19733ss (글쓴이)
· 2년 전
@joshua1230 순간 저도모르게 울어버렸네요... 좋은 말씀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기다리고 밀어붙일께요. 다시한번 정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