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안녕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ARA89
·2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21살입니다. 현재 일 4시간씩 아르바이트를 하며 살고 있어요. 지금 아르바이트 하는 곳은 사무직 쪽인데 3개월을 계약하고 시작했습니다. 계약전에 이사님이 계약 연장이나 정직원은 가능하니 말해달라고 하셨습니다. 현재는 일한지 한 달정도 됐어요. 그런데 일주일 전 팀장님이 정직원이 될 생각이 없느냐 물으셨어요. 우선 고민해본다 했지만 결론적으로 저는 계약한 3개월만 일하고 그 뒤로는 따로 공부를 할 생각이었습니다. 제가 고등학교를 중퇴해서 검정고시를 봐야하거든요 그래서 알바 계약이 끝나면 검정고시 공부를 하고 쭉 하고싶었던 취미나 자격증 학원도 다닐 생각이었어요. 지금은 평일 내내 일해서 시간이 없거든요. 그런데 현재 정권이 바뀌고 있어서 지금 알바가 끝나고 적당한 알바를 구할 수 있을지, 그게 걱정돼서 고민입니다. 일은 2주 정도는 할만했지만 그 뒤로(현재)는 꽤나 스트레스를 받으며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재능이 별로 없는 제가 그나마 할 수 있는 일이긴 해요. 요약하자면 저는 지금 하고싶은 것과 하는 게 좋을 일 중에서 고민 중입니다. 정직원이 되면 5일 9시간 풀근무로 일하게 돼서 시간은 더 없는데다 저와 비슷한 나잇대 분들은 거의없고 거의 나이차가 좀 있는 연상의 직원 분들 뿐인 사무실에, 제가 하고싶은 걸 당분간 쭉 못하게 될테고 지금 당장 제가 빡세고 아등바등하게 돈을 벌어야 하나 싶기도 합니다. 그러나 아르바이트 생의 미래가 보장되지도 못하는 현재로써 제안을 받아야 할지 어떻게 해야할지 지금 일주일 째 고민하고 있지만 결정을 내리지 못하겠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tpkj
· 2년 전
아직 어리시잖아요. 하고싶은 걸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청춘이 없어요. 의외로 빨리 지나가는데 저는 아무것도 안 하고 보내버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tpkj
· 2년 전
무조건 하고싶은 일을 선택하세요. 충분히 그런 선택을 할 수 있는 시기라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hairlosszidane
· 2년 전
고민이 되실만 하네요 ㅜㅜ 언제나 그랬듯이 정권이 바뀌어도 알바 구할 수있으실거에요 :) 돈은 언제나 벌 수있지만 하고싶은걸 자꾸 미루다 보면 못하게 되는것들이 있더라구요 ㅜ 부담가지지말구 생각해보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RA89 (글쓴이)
· 2년 전
@btpkj 감사합니다... 늦었어도 익명님 역시 때가 찾아온다면 하고싶은 일들 잔뜩 하시며 여유로운 생활이 되시길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RA89 (글쓴이)
· 2년 전
@btpkj 감사합니다. 말씀 꼭 새겨듣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RA89 (글쓴이)
· 2년 전
@mhairlosszidane 저도 그만두게 된다면 꼭 희망을 갖고 구해보겠습니다 ㅜㅜ 말씀 참고하여 꼭 후회없이 선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