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사의 질투와 횡포가 견디기 어렵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트러블|대학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상사의 질투와 횡포가 견디기 어렵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nobread
·2년 전
저는 대학원에서 박사후연구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 전 지도교수님과 일을 하고 퇴임하셔서 학교를 옮기고 새로운 교수와 일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별 트러블이 없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너네 교수, 너네 식구들, 너네 실험실 방식, 너네 연구방법을 모조리 싸잡아 욕하고 모욕을 줍니다 이전 지도교수님이 유명하신 분이셨는데 그것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너네 방식이 모조리 틀렸다 하여 순종하고 있었는데 어느새 다른 학생들은 그 방법으로 실험을 하고 있고 저에게서 배운 것이 아니라 합니다 제가 하던 실험결과도 다른 사람이 한번 정도 수행하게 하여 다른 사람이 한 것으로 맞바꾸고 제 아이디어로 실험하던 것도 다른 학생이 하게끔 하고 저는 못하게 합니다 제가 실험하고 다 쓴 논문도 다른 학생과 공동주저자하는 것까지는 이해하겠는데 제 이름을 빼기 위해 실험쥐를 바꿔치기하는 것도 서슴치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제가 할 수 있는 것이 없다는 것에 좌절감이 듭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년 전
마카님의 결정에 후회하거나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마카님은 남들보다 신중하셨던 거예요. 경험의 유무가 다른 사람의 기준이나 가치관으로 비난받아선 안 된다고 생각해요. 저는 오히려 마카님의 결정과 순간순간의 선택이 대단하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