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연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하...
커피콩_레벨_아이콘sg2222
·3년 전
남자친구랑 만난지는 얼마안됐는데용~! 남자친구가 종종 장난으로 6학년때 너무 좋아했었던 첫사랑 이야기를 하면서 나랑 이름이 성빼고 똑같다며 장난치는데 이게 한번이 아니라 몇번씩 장난으로 말하니 기분이 넘 안좋아서 말했다가 다퉜어요...제가 넘 예민한걸까요??
불면의욕없음조울스트레스우울두통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갈등은 잘 풀어가면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한답니다.
#사귐
#차이발견
#갈등
#새로운기회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의 고민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글을 써봅니다.
사연 요약
만난지 얼마 되지 않은 남자친구가 장난으로 계속 초등학교때의 첫사랑 이야기를 하는군요. 기분이 좋지 않아 말했는데 다툼만 되어버려 너무 속상하겠어요. 이 부분을 이해해주지 않는 듯하니 혹시 내가 예민하게 반응한건가 자책도 되고 있네요.
원인 분석
남친은 단지 이름이 같아서, 그리고 두 사람 다 자신이 좋아했다는 공통점이 있기에 신기해서 그리고 지나간 관계이고 지금은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으니 장난처럼 꺼내고 있을 수도 이겠지만요. 그렇다해도 만난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한참 둘만의 관계에 집중하고 싶은 마음일텐데요. 다른 사람을, 그것도 첫사랑을 계속 이야기한다는건 나 외에도 의미있는 사람을 떠올리는 것으로 느껴져 마카님에게 충분히 섭섭하고 불쾌한 일일 수 있을 것 같아요. 만난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마카님도 참다가 내 마음이 이렇다고 이해를 기대하며 조심스럽게 이야기를 꺼냈을 텐데요. 오히려 다툼만 된걸 보면 남친에게 마카님의 마음이 전해지기보다는 무시되거나 혹시 상처되는 말을 듣게 된건 아닐까 싶어요.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iwooj
· 3년 전
아뇨 되게 문제가 있는데요.. 그냥 전 애인 말하는 것도 문제인데 첫사랑 이야기를..ㅎㅋㅋ 이건 남친분이 너무 생각이 없거나 허울없는 것 같아요. 마카님도 첫사랑 만들어서 첫사랑이랑 이름 똑같다~ 이러면 남친이 퍽이나 좋아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