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어른이 되지 못한 제 자신이 너무 답답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대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직 어른이 되지 못한 제 자신이 너무 답답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년 전
저는 25살입니다. 주변 친구들은 하기싫은 일도 하고 스스로 경제활동을 하면서 어른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아직 취업준비를 하고 있고 나름 열심히 한다고는 하지만 간절함이 부족한 것 같아요.. 차라리 고등학생, 대학생 때가 직장생활이랑 아르바이트 하면서 책임감 있고 어른스러운 모습이었던 것 같아요. 도전하는게 무섭고, 하기싫은 일은 하기 싫고, 직장생활 하면서 욕먹는게 무서워요..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고, 버려야 할까요?
불안강박스트레스의욕없음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hon
· 2년 전
저도 25살입니다 저도 지금 취준생이지만 취업을 위해 공부하고 있는데 좀처럼 의욕이 나지 않아요. 분명 시작은 의욕이 넘쳤는데 공부한지 이제 한달밖에 안됐는데 힘들고 간절했던 마음도 사라지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도전했다가 실패할까 두렵고 그렇다고 하기 싫은 일은 하고 싶지 않고 직장 생활하면 적응할 수 있을까 걱정되더라고요. 음 하지만 무서워도 그 모든걸 시도 했을때엔 경험이 되어서 도움이 될거라는 생각을 하면 그나마 괜찮아 지긴하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무엇보다 ‘이거말고는 답이 없다. 물러설 길도 없고 그냥 앞으로 가는 방법밖에 없으니 무섭지만 끝까지 해보고 나서 생각하자’ 이 마음가짐으로 이겨가고 있어요. 작성자 분도 무서울 수 있지만 무엇이든 도전해 보는게 어떨까요? 그러면 무엇을 버릴지 가질지도 알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