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예민한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압박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예민한걸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고3 여학생 입니다. 제가 옛날부터 자존감이 좀 낮았어요. 항상 위축되어 있다고 해야하나..? 그래도 주위에서 신경쓰니까 티 안내려고 노력하고 꽤 밝게 지냈거든요? 근데 요즘에는 계속 이유도 없이 또는 엄청 작은 일에도 눈물이 나더라구요..? 웃다가도 갑자기 눈물이 주륵 흐르고 그때부터 갑자기 엄청 우울해져요.. 그 와중에 또 울고있는 내가 너무 한심하고 싫어서 짜증나구.. 내가 왜 살지? 싶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새로오신 상담 선생님께 "요즘 자기비하 같은것도 심해지고, 잠도 잘 못잔다. 그리고 자꾸만 이유없이 눈물이 난다." 그렇게 말씀 드렸는데 쌤이 "그냥 너가 고3이 되었고, 그거에 대한 스트레스와 압박감 때문이다. 너만 그런거 아니다. 그리고 고3이 잠을 잘 자면 그거야말로 이상한거다." 하시면서 별 일 아닌걸로 너무 예민하게 막 신경쓰지 말라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저는 그 말에 좀 상처를 받은 것 같았어요..전에 계신던 상담쌤은 힘들었겠다며 위로해주셨어서 충격으로 다가왔나봐여...그와 동시에 또 제가 그거 하나 못견디는 이상하고 약한애가 된것같아서 눈물이 나더라구요. 진짜 나 자신이 한심하게 느껴져요... 상담 이후에 최대한 마음을 편안하게 먹으려고 노력중인데 아직까지도 나아지는건 없고, 갈수록 그냥 저 자신이 싫어지기만 하네요... 제가 당연하게 오는 고3 스트레스를 혼자서만 너무 예민하게 받아들이는걸까요...?
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0d4842dd3f374edf82d 감사합니다...ㅠㅠ 입맛없어도 꼭꼭 챙겨먹어볼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