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을 자퇴하는게 좋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취업|자격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대학을 자퇴하는게 좋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nightmare12450
·3년 전
지잡대 좋아하지도 않는 과를 다니는 22살 여학생입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나서 고졸과 대졸의 차이는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학점은 반을 채워 들었고 일반편입을 생각중입니다. 3학년이지만 반정도 휴학하고 4학년때 일반편입으로 갈려고요. 어떤 분들 말로는 학사 편입도 있다.라는 말도 있지만 4년이나 다닐만큼 등록금도 2400만원씩 빠져나가고 일찍 편입한다면 등록금 값도 굳는 국립대로 편입할 걸 후회하네요. 하지만, 제가 국립대로 편입을 해도 좋을지 걱정입니다. 왜냐하면, 제일 하고 싶은게 교사쪽이지만 현재 상황으로 티오도 많이 안 뽑고 부산쪽 대학은 사범대 편입시 자격증이 요구합니다. 서울쪽은 안 그렇죠. 그리고, 만일 실패하고 과도 적성에 맞는 걸 찾으면 다행이지만 그것도 실패하면 다시 지잡대에 가야 하는거잖아요. 저는, 공부라고는 초등학교때 일찍 놓아서 20살 친 수능성적으로는 공부를 한적 없는 895557입니다. 영어는 어느정도 좋아하고 단어만 외워서 5등급이지 문법도 안뗐으니 떼고 가정한다면 3 사회쪽도 개념공부나 문제도 안 풀어서 공부한다고 하면 3은 잡을려고요. 나머지 국어 수학은 정말 포기한 것 같네요. 이 문제는 어떻게 하는게 좋나요? 사실 20살 대학도 겨우 추가합격해서 들어갔고, 열심히 해 국립으로 가더라도 재수할 가능성도 고려한다면 돈 아깝고 그 돈으로 취업을 하는게 좋다고 하지만 일찍이 못 쌓으면 연봉차이도 있고 불안합니다. 어떻게 하면 좋나요? 못해
의욕없음일반편입스트레스공부수능지잡대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ghtmare12450 (글쓴이)
· 3년 전
@!88a48ad4363d6af9e77 그러게요. 특히, 수능성적이 절망적이고 만일 교사로 간다하더라도 문제점이 많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ghtmare12450 (글쓴이)
· 3년 전
@!88a48ad4363d6af9e77 저는 이왕하는거라면 집하고 가까운 토익전형으로 가는게 우선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편입영어겠죠. 근데, 저는 토익전형과 면접 전적대 성적까지 보는 쪽이 서울쪽 대학에 몇 군데 있길래 거길 지원해보려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ghtmare12450 (글쓴이)
· 3년 전
@nightmare12450 네. 교사가 꿈이에요. 성적은 처참하지만 일반편입으로 간다고 한다면 전적대 성적 토익하고 면접이 중요하니까요. 교사는 교과목 한개 비교과3개를 노리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