ㅠㅠ 학업, 정신상태 고민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비공개
10달 전
ㅠㅠ 학업, 정신상태 고민
제가 올해 중 2가 된 여학생인데요 ㅜㅠ 아직 정식 시험을 한번도 보지않아서 뭔가 시험을 본대도 막 실전처럼 느껴지고 긴장되고 그런게 하나도 없고 실검이 안나서 사실상 시험기간인데도 그냥 놀도만 있어요 ㅜㅜ 정신도 게을러서 오눌 학원도 가려다 피곤해서 잠깐 누웠는데 1시간이나 자버려서 헉원에 완전 늦었어요 ㅜㅠ 너무 청피하고 이런 정신머리상태와 마음가짐 도치고 싶은데 벙법이 없울까요,,,,?
스트레스의욕없음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8개, 댓글 5개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10달 전
시험을 앞두고 긴장감이 느껴지지 않아 고민인 마카님에게
#시험 #조금씩준비 #어쩌면다행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의 고민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글을 써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아직 시험을 보지 않아 시험에 대한 실감이 나지 않는 상황이군요. 그러다보니 긴장도 되지 않고 시험 준비가 잘 되지 않아 이런 마음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되고 있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과하지 않은 긴장과 불안감이라면 해야할 것을 대비하고 정신을 집중시켜주는 긍정적인 효과도 있는데요. 마카님에게는 그런 긴장감이 느껴지지 않으니 답답한 마음도 들 것 같아요. 그런 중에 주변에서 시험에 대한 긴장감을 느끼는 친구들이 보이고 시험에 대한 이야기가 자꾸 들려오면 나는 왜 아무런 느낌이 들지 않을까 혹시 내가 문제가 있는 걸까 싶어 창피함으로까지 여겨지게 될 것 같구요. 그런 가운데 어쩌면 마카님이 다른 사람들보다 상황에 대해 좀 느긋하게 생각하는 편은 아닐까요? 같은 상황에서 불안이 먼저 보이기보다는 그냥 부딪혀보지 뭐~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라 이번 시험도 그리 여기게 된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잠시 해보았어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수업을 들어야하는 시기도 있었고 그러다보니 더 시험에 대한 실감이 나지 않는건 아닐까 싶어요. 또 시험기간임에도 평소와 같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더더욱 긴장을 느끼기는 어려울 듯 싶은데요. 정말 할 것이 없어서 노는 것이라기보단 무얼 해야할지 몰라서 놀게 될 가능성도 있어보여요. 달리기를 할때도 미리 스트레칭을 하거나 가볍게 제자리를 뛰는 등으로 준비하면서 몸과 마음에 이제 달릴 시간이라고 알려주는데요. 마카님에게도 그런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 싶어요. 시험범위가 어떻게 되는지 책을 넘겨보기도 하고 책장을 넘겨가며 그 안에 목차는 무엇이 있고 소제목은 어떻게 되고 그안에서 수업중 메모했던 부분이나 중요한 표시가 되어 있는 부분은 한번 살피기도 하구요. 이미 시험기간이면 세세히 살피기도 어렵고 또 수업중에 잘 들어둔 부분이라면 그렇게 살피는 과정에서 떠올라지는 내용도 있거든요. 그렇게 함에도 여전히 긴장이 되지 않을 수 있지만 그러다가도 시험당일이 되고 시험지를 받아들었을 때의 느낌은 또 다를수 있답니다. 그럴때도 왜 난 긴장이 되지 않나에 주목하기보다는 이전에 준비해왔던 것을 차분히 떠올릴 수 있어 다행이라 여겨보면 어떨까요?
남은 시간 동안 그동안 공부해온 것도 챙겨가면서 후회가 적도록 잘 치룰 수 있길 바라구요. 컨디션 조절도 중요하니 평소와 비슷하게 수면시간을 유지하는데에도 마음 써주어요. 그럼 답글이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길 바랄께요.
RONI
AI 댓글봇
Beta
10달 전
건강해야 나중에 하고 싶은 일을 제대로 할 수 있어요. 지금은 모두가 다 힘든 시기이니 방역 수칙 잘 지키고 집에서 꾸준히 연습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예요
공감
신고하기
hroaki
10달 전
혹시 공부가 본인과 친구가 되지 않는다면 진짜 매일 만나고싶고 하고 싶은걸 찾아서 하면 어때요? 꼭 대학 가고 남들처럼 해야 할까요? 난 우리 아들 둘다 학교 싫으면 하고 싶은거 하라 했어요 그래서 둘째는 낚시다니고 곤충키우고 자유롭게 지내면서 자동차 관련 직엎구한다해서 놔두는데 행복해해요 첫째는 게임하는데 실컷 하라하니 열심히 게임하고 있어요 그대신 자기가 일하면 최선믈 한다니 믿어주고 기다리는중예요 둘다 행복하데요 삶이
ortega
10달 전
우리모두 기억 못하는 첫걸음마 시절의 도전도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첫 등교때의 불안함도 다 이겨내고 이 자리에 있는거잖아요 좀 더 예민할 뿐 실은 다 겪는 성장기의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편하게 받아들일 수 있었음 좋겠어요. 시간지나 그땐 그랬지라며 웃으며 떠올릴 수 있도록 화이팅!
ummoh00
10달 전
진짜 공감해요 ㅠㅠ 저도 중2인데 요즘 저러거든요.. 학교 끝나면 아무것도 하기싫고 학원도 가기싫고 ㅠㅠㅠㅠ 그리고 시험이 와도 전혀 긴장도안돼고 다 망치더라두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