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곳새로운환경에적응하는게힘드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새로운곳새로운환경에적응하는게힘드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jikyungeun87
·3년 전
저는어린이집교사입니다이제13년차가 되었죠~일하면서 말도많고 탈도많았어요~그러다작년에 심하게아파서수술까지하게되어서쉬다가 요번에취업을했어요~ 근데적응하기가쉽지않네요~항상새로운곳에가면쉽지않다는거알지만 지금은더한것같아요... 사실떠밀려가듯이재취업한것도있어요... 저는대인관계가 항상힘들더라구요.. 남들만큼노력하고있다고생각하는데일에 있어서도열심히한다고하는데 다른사람눈에어떻게비춰질까?굉장히신경 쓰이고 같이일하는분이 이야기하면괜히더 소심해지고 우울해지고는합니다. 다른사람에게말걸기도쉽지않구요... 참..힘이드네요.. 그리고저에게는결정적으로 트라우마가 있어요~ 몇년전에 어린이집에서아이가 돌연사했어요..물론저희반아이는아니였지만...그아이에게인공호흡하고 팔다리주물러 어떻게든해보려했는데 결국...안됬어요.. 그러다보니 그후엉망이되었어요..한동안 우울한내자신과싸워야했죠..아무에게도 이야기못하고..저혼자안고있는이야기네요... 속으로만삭히고있어요.. 이때부터시작이었던거같아요.. 조그만일에도그냥못넘어가고신경쓰고소심해지고예민해지고평소에도예민한편이지만더예민해졌었죠.. 가끔..죽고싶다..라는생각도들고... 요즘엔잠도못자네요~피곤해서쓰러져서4시간정도자다가어김없이새벽에깨네요.. 그리고 잠을잘못자네요..자보려고 노력해도 안되고 숨이턱턱막히고 괴로운나날의 연속이예요~ 이런나를보면 일을그만두고 다른일을찾아야하나라는생각도듭니다.. 휴..그냥주저리주저리 써보았네요.. 요즘이우울감에어떻게해야할지..
스트레스불안강박신체증상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JE
· 3년 전
정말 새로운 환경은 항상 무섭고 걱정이 앞서 가는 것 같아요. 우울한 마음에 일도 잘 안잡히고.. 이런 인생이 맞나 고민하고.. 익숙해지면 좀 괜찮아지긴 하지만.. 행복하냐고 물으면 그렇다는 대답이 쉽게 나오지 않죠.. 나이를 먹을수록 힘들다는 이유만으로 직장을 포기하기가 어려워지고.. 무엇이 맞는 지는 사실 아무도 모를 거라고 생각해요. 그 안에서 조금이라도 마음에 힘이 될 무언가를 찾으셔야 할 것 같아요. 제가 해드릴 수 있는 건 작은 응원과 공감 뿐이지만.. 하루빨리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그래도 살만한 인생이라는 생각이 드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