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하고 싶다 자살 우울 나태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djsjjxvkvin
10달 전
자살하고 싶다 자살 우울 나태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0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이소민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10달 전
우울한 본인의 힘든 모습이 나태하다고 생각하는 마카님께
#우울 #자살 #나태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카님의 짧지만 복잡하고 우울한 마음들이 잘 드러나 마음이 쓰여 댓글을 남깁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현재 자살을 하고 싶다고 외치고 그럴 마음이 올라올만큼 우울하고 힘들어진 마음인가봅니다. 그러한 스스로의 모습이 힘든 것이 아니라 단순히 나태한 것은 아닌가 자기비난적 생각도 갖고 계신 것 같아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에게 많은 이야기를 듣진 못했습니다. 그러나 그냥 힘든 것, 우울하고 자살하고 싶은 마음에는 정말 많은 연유들이 있겠죠. 그리고 그 부분들은 하루 이틀 참아서 그런마음이 아니고 무언가라도 해보고 싶었던 마음, 더 잘 살아내보려는 마음,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청해보고자 하는 마음 등이 앞서서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그런 마음들로는 부족했는지 살아가는 것이 끊임없이 우울하고 살지 못하게 만드는 것만 같았을까? 싶어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글쎄요 정말정말 어느 누가 잘 살아보고 싶지 않을까요 어느 누가 죽고만 싶을까요 마음대로 할 수 없는 현실과 끊임없이 싸우는 마카님이 선택할 수 있었던 부분이 자살이란 결론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저의 마음은 자살에 대한 마음을 충분히 누군가와 토로하고 여태 살아왔던 이유도 되돌아보고 내가 좀 더 살아갈 수 있는 목적들을 되찾아보는 것들이 꼭 필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이 말조차 좀 더 노력하라는 채찍질로 들릴까봐 겁이 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가 마카님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마음은 '다시 한 번 살아갈 용기'를 가진 마카님을 뵙고싶기 때문이에요. 지금은 너무 많이 지친 상태인 것 같아요. 그렇기에 좁아진 시야와 마음 속에서 자살 뿐이 답이라고 생각될 수밖에 없죠. 하지만 그럴수록 더욱 주변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여서 다른 시야와 마음들을 가져야 해요.
너무 힘든 마음을 마카님만큼 헤아려볼 순 없지만 조금이라도 헤아려진 마음을 꼭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상담이라는 기회를 통해서 저와 같은 마음인 상담사와 함께 넓은 시야와 마음을 가질 수 있는 나날들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점점 화창해지는 날씨 속에서 한줄기 햊볕이 마카님의 마음에 비춰 따뜻해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10달 전
죽으면 달라지는 건 없어요.. 그렇지만 살아있다면 무언가는 바뀔 거예요 현실에서 많은 힘든 일을 겪고 유일한 탈출구가 죽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죠... 그런데 탈출구가 많다고 생각해요 주위를 잘 둘러보면 분명 마카님만의 탈출구가 있을 거예요 그러니까 이제 힘들지 마요... 제가 언제나 응원할게요
공감
신고하기
dltjswn5678
10달 전
누가그랬는데요? 뭐가문젠데요?
alimum1002
10달 전
살아요 우리^^ 죽을 용기로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