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불안때문에 직장생활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과도한 불안때문에 직장생활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00linaria00
·4년 전
일상에서는 어떤상황에도 침착하고 잘 대처하는편인데 직장생황에서는 작은 실수에도 다른 사람들이 날 비난할까 더큰 문제가 생길까 너무 불안해지고 힘들어요. 업무적인 특성상 상하수직적이고 상사의 오더에따라 움직여야합니다. 상사에게 보고를 해야하거나 대면을 해야하는 상황이 생기면 너무 불안하고 상사의 오더를 잘못 이해해서 다르게 이행하는 실수를 하는 상황이 생기면 상사가 내 실수를 알아차리면 어떡하지...막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되고 불안감이 높아져 심장이 두근두근 거리면서 가슴이 답답해집니다. 큰 실수는 아니었기 때문에 아무일 없는듯이 지나갔지만 제가한 실수에비해 제 불안이 너무 큰거같아요.. 이런 불안이 있을때마다 자존감도 낮아지고 계속 생각나서 잠못이루기도 합니다... 불안을 어떻게 다스려야 할까요 도와주세요ㅠㅠ
신체증상불면스트레스망상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4년 전
지금 불안한 마음으로 무엇을 해도 계속 완전체가 아닌 상태로 전달이 될것 같습니다. 상대방에서 진심으로 미안한 편지를 써서 보내고 잠깐 자숙의 시간을 갖는건 어떨까요? 사람이니 말실수 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걸 내가 말실수라고 아는 마카님~ 자기가 말실수도 모르는 사람도 있으니깐요.. 당분간은 누군가 대화할때 6초세고 말하는 방법도 좋을것 같습니다. 마카님 모든게 완벽할순 없듯이 그냥 실수이니 실수를 두번 반복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마카님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