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인프피인데 처음에는 내가 왜 인프피지 라는 생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MBTI|스트레스|싸움]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난 인프피인데 처음에는 내가 왜 인프피지 라는 생각에 그냥 몇번이고 다시 검사해봤지만 한번도 인프피가 나오지 않은적이 없다 그래서 난 이렇게 생각하기로했다 그래 예외는 항상 있고 mbti가 이 지구의 인간들을 완벽하게 나눌수 없어 다 다른거야 난 그냥 현실적인 이론 인프피라고 생각하자 나도 이상을 꿈꾸기는 하지만 좀더 현 실적인게 더 많다 예로 국회에 앉아있는 대가리들을 다 죽 ... 큼 몰아내고 한국를 다시 세우는것 국민들을 모아 앞으로 한국이 어떻거 될것이며 미래에는 이게 독이 될거 같으니 좀만 조절하고 지금의 한국은 아렀다 다들 배우고 고쳐나가자 라는 연설을 하고 싶을때가 많다 그렇다 난 날 분석하고 분위기의 흐름 다른 사람들 분석하고 미래를 예상하고 대책세우는걸 좋아한다 이건 지금은 좋을거 같은데 미래에는 너무 심해져서 안좋을거 같다 싶으면 그대로 흘러가는 느낌이다 사실 이말을 다른곳에 미디어에 뿌릴까 싶었지만 괜히 믿어주지도 않을거 같고 사이비 같다고 욕만 들을거 같아 안했다 속마음을 털어놓을때가 없어 답답할때가 많다 그렇다고 이상을 꿈꾸지 않는건 아니다 내가 원할때는 상상을 한다 근데 내가 바라는것이 그렇게 많은 성격이 아니라 범위가 항상 한정적인편이다 그것보단 현실적인것이 더 좋다 난 물론 이상을 꿈꾸는것은 좋지만 현실을 생각하고 이론적인 이상이 난 더 좋은것 같다 뭔가 난 이루어지지 않을 이상만 바라는건 싫다 음 내 생각 구조는 영화처럼 다 구하고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 하지만 그런 상상은 날 더 스트레스 받게 한다 다 행복하게 살수 있는 방법은 현실에는 없으니까 그렇기에 다 살수 없어 이세상에 공평한건 없어 단지 뭐가 더 정의로운가만 있지 라고 생각하며 문제점을 분석하고 여러 자료를 검색하며 아 이 방법이 현실적으로 이론적으로 다수의 사람들을 구할수 있겠다 라고 결론이 나면 그걸로 시뮬레이션을 돌려보고 합리적이면 상상을 하는것 같다 그래서 난 무슨 티비의 캐릭터처럼 선인사람 악인사람이 나눠져 있다는 생각이 제일 싫다 우리는 모두 선과 악 사이에 있고 그 선을 넘는 사람들이 있을뿐이지 나누어져 있는건 없다 영웅도 악한 마음을 가지고 있고 악한 사람도 선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죄를 지은 사람을 대변하고 싶진 않지만 으 그들도 선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그래도 죄를 지었으면 벌을 받아야지 암 어떤 이유 간에 남에게 피해준 사람은 합리화 ***면 안된다) 난 그렀기에 티비를 볼때도 한쪽으로 치우쳐서 생각하는편은 아니다 내가 좋아했던 캐릭터가 죽어도 슬프지만 현실적이라 좋고 솔직히 주인공이 죽어도 될거 같다는 생각을 한다 난 최대한 공평하게 생물을 보고 싶다 동물도 살아야하기때문에 사람을 먹을 수 있고 사람도 극한의 상황에서는 동물을 죽여야한다 그런데 그걸보고 싫어하는 사람이 있다 거의 대부분일것이다 이상적인 결말을 좋아하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음 이해가 안간다 그래도 악인은 죽고 등장인물들 다들 해피엔딩이 납득이 가고 결말도 맘에 드는 작품이 바카노 이다 추천! 정말 재밌어요 음 영화나 드라마는 없어요 그리고 자연스레 특정 인물을 좋아하게 되는 사람들이 더 신기하다 얼마나 오래봤다고 둥가둥가 감산다 신기해 난 그런적이 한번도 없는데 생김새가 괜찮다 디자인 좋다는 있어도 아 난 이 인물 좋아하는게 신기하다 여기에 선과 악은 없다 난 사람들 사이도 비슷하다고 보는 편이다 온지구 다같이 사이좋게 지내면 좋겠지만 불가능하다 절대 누가 더 중요해라는 생각이 나에겐 별로 없다 하지만 결정해야 할땐 딱 이게 더 중요해가 좋은거 뿐이지 주인공이 이해가 안될때도 있다 대부분 주인공은 현실적인 캐릭터가 아니기 때문이다 주인공은 대부분 우리가 만들어낸 이상적인 사람이다 현실에서 주인공은 ***일뿐이고 이해 안되는 눈치 없게 문제 이르키는 사람이다 그래서 주인공을 좋아한적은 별로 없다 나도 내가 왜 이런 성격인지 의구심이 든다 어렸을때 잘못컸나 싶기도 하고 아 그래도 이건 이론적으로 분석해서 세상을 본거지 나도 가족과 내친구들을 그런 눈으로 보진 않는다 누가 더 덜 중요하다는건 없는거 같다 다 소중해~ 단지 영화나 재판 같은 상황에서 결정해야할때는 결정해야한다는 거지 그냥 상상이고 내주변에는 그런일이 벌어진적은 학생때 무리 나누기와 눈치 싸움밖에 없던거 같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4년 전
모든 건 현실을 인정하는데서부터 시작합니다. 이상적인 목표를 가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를 이루지 못하여 자신감만 떨어지는건 오히려 독이 되죠. 현실을 인정하고 현실적인 작은 꿈부터 이루어 내면서 시작해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88a48ad4363d6af9e77 저도 그 이야기 들었어요 그래서 한국사람들이 그런걸 절대적이라고 믿는게 더 신기해요 마치 추앙하는 것처럼요 세상에는 절대적인게 없거든요 ㅋㅋㅋㅋㅋㅋ 뭐 근데 어쩌겠어요 흐름을 타는거죠 괜히 주변에 그거 그런거 아냐 하면 변하는것도 아니고요 저만 도태되는거죠 뭐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88a48ad4363d6af9e77 저도 사실 살짝말해봤는데 반응이 안좋더라고요 안 믿는 사람들도 분위기상 못말하는 사람도 많은거 같고 친구가 저보고 넌 인프피가 아닌거 같은데 다시해봐 이상해라는 말에 상처 받아서 한동안 내가 찐짜 인프피인가 부정도 해봤고 뭔가 부정당하고 사회에서 정한 곳에서 밀려서 나간거 같아서 마음이 안 좋아서 그냥 다 다른것 뿐이고 엠비티아이가 정답은 아니다 라고 생각하기로 했어요 😊 Ojsue님 말처럼 저두 당당하게 말하고 싶네요 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88a48ad4363d6af9e77 ㅜ 계속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사소한 말에 상처받아서 그래요 😄 별거 아닌거에 마음 쓰지않으려고 고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힘드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