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고민 좀 들어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고등학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진로 고민 좀 들어주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전 말 그대로 흘러가는 대로 살아왔어요 하고 싶은 것도 없었고 공부도 안 하는 학생이었는데 고등학교 때 낙서 한 걸 선생님이 보시고 미술 학원을 추천해 주셨고 그 뒤로 미대 입시를 시작했고 미대에 왔고 졸업을 했어요 어느 날 친구가 물어보더라고 넌 하고 싶은 게 뭐고 지금 재밌냐고 원래부터 하고 싶은 건 없었고 사는 게 뭐 다 그렇듯이 사람 만나면 웃고 재밌는 걸 보면 웃고 하지만 전부 즐겁지는 않잖아요 그래서 그냥 그렇지라고 했는데 이게 맞는지 모르겠어요 예술 하는 친구들을 보면서 느꼈는데 정말 개성이 강하고 하고 싶은 것도 많더라고요 자기가 만든 작품에 보람을 느끼고 성취감을 느껴요 저와는 반대로 전 그냥 과제니까 하고 그냥 해야 하니까 했어요 그것도 귀찮아하면서요 이미 졸업은 했지만 지금이라도 진로를 바꾸는 게 맞는지 아님 노력해서 실력을 쌓아 회사에 들어가는 게 맞는지 모르겠어요 여러분들은 어떤 게 맞는다고 보나요?ㅠ
우울불안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4년 전
진로는 꼭 정해야하는게 아니라고 생각해요. 세상 모든사람이 꿈을 가지고 있을수는 없는걸요. 지금 당장 할수있는 것만 열심히 해도 괜찮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sazxdec
· 4년 전
지금이라도 바꾸세요 적성에 안맞는 일은 오래 못합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이라도 적성에 맞는 일 찾으시는게 좋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