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퇴.. 하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고2 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고등학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A0secret0talk
·4년 전
자퇴.. 하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고2 여학생입니다. 저는 지금 확실한 꿈을 가지고 있고 도전하고싶은일들이 매우 많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제가 갖고있는 꿈은 성공하기 힘든 일이지요. 학교를 다닌것. 이건 학생이라면 의무라고 생각하고있었습니다. 하지만 제 주변에서는 검정고시를 쳐서 대학을 가는 분들도 계시고 자퇴를 한 후 하고싶은 일 하면서 돈 벌고 더 인생에 이득이 되는 행동을 하시는 분들이 늘기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저 고1 생활동안 깊게 생각을 해봤습니다. 저는 학교가는건 괜찮습니다. 하지만 인간관계,나를 숨길수있는 자신감,발표할때&과제할때의 긴장감으로 인한 두통과 배아픔 을 견디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졸업만 하면 편하게 가능하니까 견디자 라고 생각하고 고2를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부담감은 더 커져갔고 저의 부담을 없애기 위해 노력했지만 그에 따른 대가는 저를 만족***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악화가 되어버렸어요. 악화가 된 이유는 제가 저렇게 학교를 다니는게 습관이 되고 당연한거라고 생각하고있었기 때문 같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자퇴를 선택 후 부모님 설득하고 자퇴 한후에 도전하고 싶은것도,공부도,제 꿈에 대한 노력도 더 하고싶습니다. 그리고 이런일로 그만 스트레스 받고 싶습니다. 예전 중학생때 부모님께서 지퇴해라 그냥 이라고 화내면서 말씀하신적이 있긴하지만 요새는 그런말을 안하십니다.. 그래서 말하기가 꺼려지는데 저는 학교가 너무 힘듭니다.. 어떤식으로 말해야 제 진심이 닿을까요.. 더더욱 문제인건 제가 고등학교 올라와서 공부 해서 대학갈꺼야 목표도 정했어 엄마 라고 하고나서 1주일 공부하고 때려쳤습니다.. 그래서 저 혼자 공부한다고 하면 밎지 않으실것같아 더 걱정입니다.. 이 고민을 친구한테 말했는데 자신도 자퇴를 할거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 친구와 같이 온라인상으로 영상통화하면서 공부하면 되지않을까 싶은데.. 부모님 아떻게 설득시켜야할까요...
우울스트레스받아힘들어자퇴지쳐설득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