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회피형&거부회피형 절망편 연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기혐오]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공포회피형&거부회피형 절망편 연애
커피콩_레벨_아이콘djfiam1083
·4년 전
본인은 거부회피형이고 만나는 사람은 공포회피형입니다. 타인에 대한 거부가 극도록 심한 편이며 친구관계에서도 솔직한 내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내 마음대로 살고 있습니다. 제 애인도 비슷합니다. 타인에 대한 거부가 극도록 심하고 타인혐오보다 심한 자기혐오로 매일 밤 힘들어 합니다. 적어도 우리 둘은 서로에 대해 어떤식으로 느끼는 지 오늘 기분은 어땠는지 솔직히 얘기할 필요가 있는데, 저도 걔도 그냥 서로 어떤 감정인지 속입니다. 한번은 제가 너무 힘들어서 이런식으로 관계를 지속하면 내가 너를 아무리 사랑해도 그만하고 싶어질 거 같다 하니 (저는 얘가 표현을 안해서 저랑 억지로 만나주나 싶었습니다) 엉엉 울면서 자기도 나한테 거짓말 하기 싫은데 그게 제일 어렵고 너무 좋아하는데 그것마저 무섭다고 떠나갈까봐 두렵다고 했습니다. ***같아요 ㅎㅎ.., 둘 다 서로를 좋아하는데 자꾸 이럽니다. 좋은 방법 없을까요.. 서로 강제로라도 마음 표현을 해야하는 데 그걸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나마 방안을 고안해 본건 하루 일과를 마친 후 본인이 느꼈던 솔직한 감정을 거짓 하나 없이 적고 그거에 대해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그래도 전보다 나아질 거 같습니다. 또 좋은 방법 없을까요 ㅠㅠ.
우울불안두통조울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