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살기 너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MBTI|트러블]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세상을 살기 너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ehdrl2990
·4년 전
안녕하세요. 대학을 입학한지 얼마 안된 새내기입니다. 대학을 입학하고 한 2주동안은 친구도 사귀고 지하철에서 넷플릭스도 보고 학교에 가서 수업도 듣고 꽤 바쁘고 재밌게 지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오프라인 수업으로 바뀌고 나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오프라인 수업도 집중이 잘 됐고 과제도 열심히 했습니다. 그런데 며칠 지나지 않아 하기 싫다는 생각이 머리를 지배했습니다. 수업에 집중도 안되고 전에 있었던 강박증도 다시 생겨나 일상생활에 지장도 있고 할머니와의 트러블도 생겨서 의욕은 점점 없어지고 식욕도 없어져서 이틀동안 밥도 제대로 먹지 못했습니다. 잠도 안와서 새벽까지 유튜브를 보다가 잠이 늦게 들어서 수업에 못들어갈 때도 많습니다. 산책이나 운동을 할까 생각이 들어도 이걸 하면 바뀌어질까?라는 생각에 안나가고 생각도 점점 부정적으로 바뀌는 것 같고 저도 제 이런 모습이 싫습니다. 외로워서 이러나 싶어서 친구들한테 연락을 할까 생각이 들었지만 원래 친구들한테 연락을 잘 안하는 편이라 억지로 연락하는 건 싫어서 못했습니다. 제 mbti가 intp인데 유튜브에 나오는 intp 유형과 제가 너무 닮은 것이 많아서 저도 모르게 intp들은 다 이렇게 사는구나하고 매일을 집에서 핸드폰만 보고 지낸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