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할 수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연인]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연애 할 수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nightdrivewu
·4년 전
20살 여자입니다 누군가를 사랑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친구 사귀는건 너무 좋은데 연인을 만들고 그 한사람에게 애정을 쏟는걸 할 수 있을까요 저는 인류애가 뒤진거 같습니다 물론 친구로써는 주변사람들 거의 모두를 사랑하고 좋아해요 근데 많은사람이 아니라 어떤 특정 한 사람이 내 연인이 되고 이런건 그보다 더 많은 애정과 책임을 요구하잖아요 나도아닌 타인을 어떻게 그렇게 사랑할 수 있죠 누군가를 좋아한다 해도 저는 제 상상속에 맞춘 그사람의 이미지를 사랑하지 진짜 그사람 그 자체를 좋아하는 거 같진 않더라구요 살면서 누군가를 진심으로 좋아해보고 싶은데 누군가를 이성적으로 좋아하는게 힘들어요 연애를 할 수 있을까요?
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사랑주고받고싶어
· 4년 전
20살이면 너무 심하게 걱정 할거는 없어요 앞으론 모르는 거잖아요 나 자신을 먼저 사랑하고서 해도 되는 일이고 나타나면 할 수도 있는 일이기도하고 아직 해***못했다고 해서 잘못이 되는것도 아니니까요 님은 인류애가 없어서가 아니라 아직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이 서투르고 부족한 것 뿐이에요 얼마든지 할 수 있어요 연애하고 싶다는 것 부터가 인간에 대한 사랑을 추구하는 마음자세 인걸요 아직 경험이 없어서 그렇게 느껴지는 거기도 해요 저는 님도 충분히 1~2번은 연애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아직은 때가 아니고 맘에 드는 무의식과 인연의 사람이 아직 없을 뿐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asha91
· 4년 전
아직 그런고민하기에는 너무 어리지않나요?? ㅎㅎ 그냥 너무 벽두지마시고 어울리세요 그러다 조금 호감이가면 만나볼수도 있는거죠. 저도 누구한테반해본적없지만 연애는 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