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하는 남자가 과거 학창시절에 학폭 가해자였다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폭력|문란]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2myself
·4년 전
연락하는 남자가 과거 학창시절에 학폭 가해자였다고 스스로 고백했는데 계속 연락해도 괜찮은 걸까요..? 제가 사람 본성은 안변한다는 말 정말 믿고 살았던 사람이라 넘 찜찜해서요..ㅠㅠ 예전에 20대 초반엔 헌팅도 밥먹듯이 했다는데 지금은 안한다고 하고.. 전에 학창시절에 때리고 괴롭혔던 친구들도 다 만나서 직접 사과하고 용서받고 과거 다 후회하는 중이라고 후회돼서 넘 힘들다고 하기는 하는데.. 반성하는 게 진심이 느껴져서 그나마 안심이긴 하지만 나중에 그 폭력성이 저한테 돌아올까봐 너무 걱정이 돼요.. 이런 생각이 들면 애초에 시작을 제대로 안하는 게 맞는 거겠죠?? 이 사람이 우울증에도 시달리고 하니까 얘기 들어주고 하다보니 저한테 마음이 가나 봐요ㅠ 저도 저한테 진심인 사람 만나고 싶은 생각에 막 떨쳐내지도 못하겠고.. 과거는 과거일 뿐, 앞으로가 중요하지 않을까란 생각이랑 그래도 본성은 무시할 수 없단 생각이 너무 부딪혀서 혼란스러워요ㅠㅠ 어떻게 하는게 맞는 걸까요.. 다른 분들의 객관적인 생각이 넘 필요한 것 같아서 올려봐요. 저도 후회되는 과거는 있지만 그렇다할 게 학창시절 고딩때, 첫경험을 남들보다 좀 일찍 시작했다는 거..? 그게 넘 후회돼서 이 사람이 자기 과거 후회하고 반성하는 그런 게 아예 이해가 되지 않진 않더라구요. 저도 계속 오랫동안 후회하고 힘들어한 경험이 있어서.. 지금도 그렇고 그때도 정말 사랑한다는 생각에 일찍 시작했던 거지 절대 문란하게 살았던 적은 없거든요 저는ㅠ 근데 그 사람은 또 다르니까.. 그것도 걸려요. 저랑은 상황이 다르긴 하니까.. 헌팅 했던 여자들도 상대방은 관계맺은 후 맘에 들어서 사귀자 했어도 그 사람은 잠수 타서 상처 준 적도 있다고 해요. 그게 저는ㅠㅠ 이 사람은 지금은 반성을 한다 해도 후회되는 그 과거가 나랑은 급이 다르구나.. 싶기도 하고 그냥 너무 혼란스럽네요ㅠ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udutu
· 4년 전
학폭 가해자로 본인이 인식할 정도라면 가해수준이 장난이 아니었을 겁니다. 저라면 서서히 멀어지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tomorrow
· 4년 전
어렵네요. 어릴때 여러 사람 만나고 다니고 그러는것에 대해서는 뭐 나이들면서 그리고 소중한 사람 만나면서 충분히 변할수도 있다라고 생각되긴하지만 폭력성에 있어서는 조심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조금 더 믿음을 주는 것에 대해 신중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제 지인이 멀쩡해보이는 남자랑 결혼한지 일주일도 안되서 폭력을 휘두르는 바람에 바로 이혼한것을 본적이 있기에 차라리 그렇게 말하는 사람이 더 나은것인지 참 뭐라하기 힘드네요. 이러나 저러나 조심하세요. 저같으면 어릴때 왜 그런 행동을 했는지 원초적인 문제에 대해 물어보고 마음속의 평화를 진짜 찾았는지 그런것은 필수적으로 확인할것같습니다. 물론 잘못에 대한 핑계가 될 수는 없지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asha91
· 4년 전
도덕성이 그릇된 상대는 다른사람들보단 선을 넘을 확률이 높죠. 썩 좋은 상대는 아니라고봐요. 그분과 잘되서 2세를 낳았을때 남 괴롭히고 다닐 확률이 더높지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2myself (글쓴이)
· 4년 전
@logicmetic 저도 아무리 생각해봐도 걸러야겠단 생각이 드네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s2myself (글쓴이)
· 4년 전
@dudutu 그쵸..? 언어폭력만 한게 아니라 신체적 폭력도 가한거 같아서ㅠ 안되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2myself (글쓴이)
· 4년 전
@ntomorrow 그쵸ㅠㅠ 조심한다고 나쁠건 없죠ㅠㅠ 원초적 문제도 물어봤는데 자세힌 대답을 안하더라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2myself (글쓴이)
· 4년 전
@shasha91 그쵸ㅠㅠ 아무리 생각해도 찜찜함은 못떨치겠어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s2myself (글쓴이)
· 4년 전
@logicmetic 저도 본성에서 크게 달라진 사람 거의 본 적이 없어서ㅠㅠ.. 거르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