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하고 폭력적인 성향이 조금 보이는 남자친구와 헤어지고싶은데 걱정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폭력]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우울하고 폭력적인 성향이 조금 보이는 남자친구와 헤어지고싶은데 걱정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snlsnl99
·4년 전
현재 남자친구와는 헤어진 후 6개월 정도 지나서 다시 만나고 연락하는 사이로 있는 관계입니다. 재회를 하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현실적으로 걱정되는 부분이 있어 재회를 할 수 없을꺼같다고 판단이 들어 남자친구에게 이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1. 결혼을 생각하는 나이이기 때문에 여유롭게 연애할 시간이 없음 2. 남자친구가 친하게 지내는 여자직장동료와의 관계가 너무 불안한 저의 심리상태 3. 간혹가다 보이는 남자친구의 폭력성(머리카락을 움켜잡는 시늉을 한다거나, 야채같은거로 머리를 가볍게 때리는 행위를 합니다. 그럴때마다 저도 장난식으로 몇배로 응수하지만 이 행위가 후에 데이트폭력으로 변질될까 두렵습니다) 4. 저의 심한 우울증상(평소에는 괜찮지만 우울감이 심해질때는 가족도 감당을 하지 못합니다. 이 부분이 안그래도 우울한 남자친구가 더 우울하게 만들꺼같단 걱정이 듭니다.) 남자친구도 현실과 감정의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다시 헤어지기로 했지만 그 후에 또 연락와서 저와 만나고싶다고 합니다. 그 연락이 왔을때 저도 마음이 있는 상태여서 일단 만나서 얘기하자고 했지만.. 위의 4가지 이유때문에 헤어지는 편이 서로를 위한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지금 남자친구의 우울감이 많이 심해보여 제가 헤어지자고 하면 이 우울감이 더 심해질까 걱정이 됩니다. 차라리 연애하지말고 친구로 남아 남자친구를 도울 수 있는 방안을 찾아봐야하는지..깔끔하게 헤어지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인지.. 혼란스럽습니다. 헤어져야 하는 것이 맞다면, 어떻게 해야 남자친구가 충격이 덜할 수 있을까요? 예전의 다른 사람들이 폭력적인 언행이나 행동이 보이면 바로 손절해왔지만 이번남자친구는 마음이 있어서 그런지 쉽게 정이 떨어지지않고 걱정되는 마음이 드네요.. 제발 답변 부탁드립니다.
불안우울콤플렉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4년 전
마카님, 남자친구때문에 많이 힘드시군요? 마카님의 그런 마음을 전달해보는건 어떨까요? 대화를 통해서 쉽게 해결되는 문제일 수도 있어요 :) 마카님! 오늘은 자신만을 위해 하루를 보내보세요! 누구도 생각하지 말고요! 그러면 마음도 한결 가벼워질 거예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