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때문에 불안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고등학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공부때문에 불안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casswer
·4년 전
저는 예비 고1인데요 중2때 제가 용두사미형이여서 계획만 거창하게 세우고 계속 미루다가 시험 1일전에 정신차려서 시험공부를 해왔어요... 중2때 시험을1학기,2학기 모두 말아먹었어요 그래서 담임선생님께서 중3시험을 잘 못 보면 고등학교를 못 간다고 하셔서 이번에는 진짜 정신차리고 하려하는데요... 이러면 안되는걸 알면서도 주변이 계속 신경쓰이고 집중도 10분정도 밖에 못해서 이러다 진짜 고등학교를 못 갈까봐 불안하고 미치겠어요 공부자극 영상을 봐도 별 도움이 안되고요ㅠㅜ 그리고 제가 하필이면 지금 코로나에 걸린 상태여서 더욱더 집중이 안되고 공부계획도 한달이나 밀린 상태에요... 제발 계획만 세우지 말고 몇 시간동안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법 없나요...
스트레스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4년 전
토닥토닥~ 공부하기 힘드시죠? 지금 이 순간을 이겨내고 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기지개 한번 켜고 다시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world17
· 4년 전
계획을 세우지 말고 할 수 있는 최대시간의 공부를 해보세요. 아마 그 시간이 님이 집중할 수 있는 최대치일겁니다. 그 후에 그 최대치를 조금씩 늘려보세요. 예를 들어 최대치가 하루에 3시간이면 월요일날 3시간 공부(3시간 풀로 공부해야됨) 화요일 3시간 15분, 수요일 3시간 30분 이런식으로 일주일에 6일을 공부하세요. 힘들어도 닥치고 하세요. 그래야 늡니다. 그리고 마지막 하루는 아무것도 하지말고 쉬세요. 책을 읽던 운동을 하던 게임을 하던 공부 생각 1도 안나게 쉬세요 그리고 그 다음주에는 월요일에는 3시간 15분 공부, 화요일에는 3시간 30분 ~~ 이런식으로 1주일씩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늘리세요. 분명 첫 주에는 죽을 맛일거에요. 공부하기 싫을거에요. 책을 찢고 싶을 수도 있어요. 그래도 그냥하세요. 절박하게, 책을 뚫을 듯이 집중하세요. 투자한 시간은 반드시 보상으로 돌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