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누구인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연인|동성]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나는 누구인가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나는 내가 어떤 사람인지 누구인지 모르겠어요 어릴때부터 사람들이랑 어울리는 걸 좋아하는 성향이 강해서 이친구 저친구 놀때 빠지지 않고 놀러다녔어요 전학을 자주 다니다보니 친구들과 친해져서 깊어지기 전에 멀어지고 이사를 다녔어요 그래서 그런지 사람이랑 친해지고 깊은 관계를 맺는 방법을 모르는건지 겉으로 친한 겉핧기식 인맥관계가 많고 정말 내 속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할 친구가 없어요...그래서 정말 우울흡니다 학교가는 것도 싫어해서 중 고 대학교도 출석률이 좋지 않구요 학창시절 휩쓸려다니다보니 성인이 되고나서 내가 어떤성향인지 어떤걸 잘하는지... 나는 누구인가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대학교도 내가 원해서 간것도 아니였고 부모님의 권유로 다니게되었어요 사람이랑 가까워 지려고 하면 무리에서 다툼이 일어났어요 화해하지도 못하고 안좋은 관계로 끝이난 경우도 있구요 뒤에서 안 좋은 나에대한 소문이 난다던지.. 구설수가생겨요...휴 그래서 새로운 관계를 맺는게 어려워요... 싸우는것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겨서 그런지 내의견을 내세우기 보다 묻어가고 누가 저에게 싫은소해듀 넘어갈때가 대부분이에요 싸우면 불안해요.. 그러다보니 제가 느끼는 감정이 둔해졌어요 그리고 빨리 그 문제를 해결해야대고 연인관계나 친구사이도 마찬가지네요 저에게 싫은 소리하거나 나와 반대대는 의견을 보이거나 내마음을 공감해주지 못하면 화가나구요 (제가 감정표현이 서툴러요...) 나에게 무슨 이야기를 하면 농담도 못 받아들이고 꼬아서 들어요 남에게 나쁜 소리를 잘 못해요 상처받을까바 눈치를 많이 보는것 같아요 그런데 주변에서는 저의 행동이 눈치 안본다고 하던데.. 저는 정말 눈치 많이 보는 것 같아요 다정한 것에만 기댈려고 하구 그리고 조금만 잘해주고 나에게 호의를 보이는 사람이 있으면 마음을 다주고요 그 사람에 대해 내가 기대했던 모습이 (환상) 사라지게 되면 정이 뚝뚝 떨어지고 멀어져요 그리고 나의 성향에 대해서 모르겠고 다른 사람을 보면서 자꾸 나와 비교를 하고 자기비하를 합니다... 이성친구는 편하게 하는데 동성친구는 불편하구요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긴장대고 잘보일려고ㅠ하다보니 나를 감추게되고 주눅도 들고 열등감을 느껴요... 나는 진짜 누구인지 정말 나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건지 자존감이 낮은건지 도대체 무슨 문제때문에 이렇게 힘든지 모르겠어요... 다른 사람들보면서 행복해보이는데 저는 행복이란 느끼면 안되는 사람 같아요... 나와는 먼... 진짜 너무 힘듭니다
분노조절우울스트레스강박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