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하기 무섭고 불안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취업|학업]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취업하기 무섭고 불안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wavyy
·4년 전
평소 열등감이 많고 자신감도 많이 없는 편입니다. 뭔가를 할 때 잘하지 못하거나 실수를 하면 혼날까 겁이 나 아주 사소한 부분도 공부하고 노력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그런 부분 때문에 대학 학업성적도 좋아 장학금도 받고 회사로 실습을 나갔을 때에도 열심히 한다며 좋은 평가도 나름 받았습니다. 하지만 알바할 때 사람 눈치를 많이 봐서 실수도 잦았고 그 때마다 실수를 덮으려하다 오히려 더 크게 혼난 적도 있습니다. 그러한 것들 때문에 취업하기가 너무 두렵습니다... 어찌보면 다들 저와 비슷한 맘고생을 하고 있을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겁이 많이 납니다. 직장을 구하는 것도 문제지만 재직하며 일을 잘 못해 많이 혼나거나 잘릴까봐 그런 걱정이 앞서고 불안합니다. 무슨 일이든 미리 불안하고 걱정하지 않고 자신감 있게 살***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자신감과 자존감을 키우기에 좋은 습관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ㅠㅠ
스트레스트라우마불안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4년 전
누구나 새로운 직장,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에 대해 두렵고 떨리는 마음이 있답니다. 불안한 마음을 잠시 접어두고 지금처럼 꾸준히 하루하루 해나가신다면 언젠간 꼭 좋은 직장에 취업하실 수 있을 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dg3515
· 4년 전
헉 저도 비슷한 케이스인것같아요 완전 노력파 .. 저도 알바한자 얼마 안됐는데 계속 눈치보고 위축되고 그래요 ㅠ 눈치보느라 손님없어도 앉아있지도 못해요 ㅋㅋ... 근데 뭐 실수해도 괜찮아요 실수한다고 죽는것도 아니고 그리고 좀 자신감 자존감 잡을라면 뻔뻔해질필요가 있는것같아요 (유연하게) 자신감 자존감 키우는데는 음 저는 아침에 일어나서 차 마시면서 다이어리에 1.감사한것 적기 2.나에게 하고싶은말 3. 오늘 할 일 이렇게 딱 정리했었었어요 (지금은 잘 안해요 피곤하기도하고 자존감 올라갔기도하고) 근데 그냥 모든것에 감사하고 뭐가됐든 무조건 내가 0순위여야한다고 생각해요 내가 제일 중요하니까요 이거 좀 이상하게 보일수도 있는데 저는 내가 두명이라고 생각해요 겉으로 보이는 나 그리고 진짜 속에 있는나 그리고 항상 고생하는 겉으로 보이는 나를 속에 있는 내가 케어해주고 사랑해주는.. 그런 시스템으로 살아가고있는데 나름 괜찮은것같기도 .. 잔잔한 행복도 행복입니당 항상 행복한 삶 되길 바래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vyy (글쓴이)
· 4년 전
@adg3515 그렇게 마인드컨***을 해야겠군요 ,,! 좋은 방법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방법 잘 써먹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