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6 문득 활짝핀 벚꽃을 보니 한번더 힘낼수있지않을까 생각이들어요 6일이지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himnaeseayo
10달 전
D-6 문득 활짝핀 벚꽃을 보니 한번더 힘낼수있지않을까 생각이들어요 6일이지나도 더이상 제 글이 올라오지않으면 그땐 마지막글에 수고했다고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2개, 댓글 5개
상담사 프로필
이소민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10달 전
7일 후 그리고 그 이후에도 마카님의 글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쓰는 댓글
#죽음 #자살
네 마카님 어느 지역인진 몰라도 활짝 핀 벚꽃이 있는 풍경이 있군요~ 반갑습니다. 자살을 암시하는 글인것 같이 느껴져서 마음이 쓰여 댓글을 남깁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활짝 핀 벚꽃으로 보다 한 번 더 힘을 내고싶은 마음이 들면서도 삶을 그만하고 싶단 마음이 한켠에 크게 자리잡혀 있는 것 같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언제부터 얼마나 자주 혼자 그 큰 암 덩어리 같은 마음을 품고 있었는지요,,, 그게 너무 버겁고 외롭고 무섭기도 했을 것 같아요. 삶이란건 너무 다양한 모습으로 살아간다지만 유독 마카님한텐 힘든 모습으로 진행되고 있나봅니다. 그런 삶 속에서 봄이란 계절에 생을 마감하려한다는 것 또한 엄청난 힘든 결정 속에서 내린 결정이겠지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누가 대신 살아줄수도 없고 누가 충분한 도움도 줄 수 없는 그러한 어려움들이 마카님에게 그런 선택으로 몰고가게 한 것은 아닌지 원망도 되지만 미안하기도 하네요. 그런 선택은 전혀 원하지도 전혀 쉽지도 않은 것인데 마카님에게 최선이었기에 선택하고자 하는 걸텐데 살아남는게 그만큼 힘들다는 말일 것이란걸 알지만 그것을 말리고 싶은 저의 욕심이 미안하지만 계속 드는 욕심이네요. 오늘처럼 벚꽃과 같은 요소들을 찾아보면 안되나요? 활짝 핀 벚꽃처럼 마카님에게 조금은 더 살아볼 수 있도록 마음을 열게 해주는 것들이 주변에 더 없을까요? 하나하나 마카님 눈에 들어온다면 좋겠습니다.
기회가 있다면 상담을 통해 마카님이 얼마나 삶을 지속한다는 것이 지독하고 괴로웠는지 들려주세요. 어떤 상담사이든 마카님의 삶이 지속되길 응원하고 지지할것이니 그 마음을 잘 전달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벚꽃이 활짝 피어낸 용기를 알아준만큼 마카님의 마음속에서 삶을 유지하기 위한 용기 혹은 욕구들을 알아채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ONI
AI 댓글봇
Beta
10달 전
저의 응원이 꼭 전달되었으면 좋겠어요. 밥 잘 챙겨 드시고 힘내세요. 파이팅!
공감
신고하기
marisol7
10달 전
나무가 쨍한 초록빛 옷을 입을 때까지만, 그때까지만 기다려주세요
green234
10달 전
저랑같이 살아요 아까운인생 너무빨리가지말아요 어차피 우리는 죽어가고있어요 미리갈필요없어요
hiyan023
10달 전
벚꽃 보셨으면 이제 장미도 보셔야죠.장미가 얼마나 예쁜데요.장미는 5월달쯤에 피니까 그때까지 어떻게 안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