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고 싶다.. 잘 지내다가 버티다가.. 무너져버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이별]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죽고 싶다.. 잘 지내다가 버티다가.. 무너져버리는 나.. 그 사람 때문만은 아니다.. 그냥 인생 전반이 괴롭다 외롭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소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잘 견뎌보려고 했지만 힘든 삶이 버거운 마카님에게
#죽음
#자살사고
#괴로움
#외로움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괴롭고 외로운 마카님의 글이 너무 크게 보여 댓글을 남깁니다.
사연 요약
어떠한 일을 경험하고 계신지는 모르겠지만 누군가와 이별이 있었던 것 같기도 하고 꼭 그것뿐만이 아니더라고 삶 자체를 여태 잘 견뎌보려고 했지만 더이상 견디는 것이 힘들고 괴롭고 외로워 마음이 무너져내리고 죽고싶단 마음이 있네요,,,
원인 분석
어떤 부분에서부터 시작된 것일지 더 들을 수 있음 좋겠어요. 하지만 확실한 것은 마카님은 충분한 노력을 해왔지만, 삶 속에서는 충분하지 못해 너무 버겁기만 하고 무너져 내리나봐요. 그건 참 힘들고 지치는 일인 것 같아요,,, 또 마카님에게 중요했던 대상과의 무언가가 잘 안됐던 부분이 영향을 준 것도 같네요. 어떤 부분일지는 몰라도 그 또한 참 괴롭고 외로운 부분을 만들어냈네요,,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로니_아이콘
RONI
· 4년 전
자신을 위해서라도 죽고 싶다는 생각은 하지 말아요. 다른 사람 때문에 이렇게 괴로워하기엔 마카님의 시간이 너무 소중해요. 그 사람과는 조금 거리를 두고 지내보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rnos7
· 4년 전
저도 올해초부터는 많이 힘들었습니다. 나이 40인데 직장잃고 면접보는것마다 안되고... 직장땜에 스트레스바다보니 부부사이도 안좋아지고... 좌절도하고 죽고싶다는 생각도 많이 했죠. 저는 아이들이 있어서 죽고싶다는 생각할때마다 아이들 생각하며 버텼어요. 저 없으면 고아나 마찬가지인 애들을 생각하며 지금도 버티고는 있습니다. 제가 처한 상황들에서 생각하는것도 바꿔보려하고 다른것도 찾아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