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해서 대학 들어갔는데 한번 더 해보자는 마음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자격증]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재수해서 대학 들어갔는데 한번 더 해보자는 마음으로 반수했어요:) 시험은 괜찮게 봤는데 작년에 비해 변화가 많은 입시였어서 작년이였으면 붙었고 또 합격예측프로그램에서도 굉장히 높은 수치로 붙을 수 있는 학교를 다 떨어졌네요아직 복학 못하고 휴학 중인데 입시하면서 살도 많이 찌고 자존감도 떨어졌네요 원래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이였는데 요근래 열등감이라는게 무엇인지 인지해버렸어요 낮에는 괜찮다가도 밤이 되면 부정적인 생각이 들면서 식은땀 나요 친구들한테도 말하다가도 그게 그 친구들한테 부담이 될까 겁나고 또 가끔은 좋은 학교에 다니는 친구, 그냥 소위 말하는 좋은 학교가 아니더라도 계속 그 학교에 다니면서 무언가 많이 쌓은 친구들과 비교하며 알게 모르게 열등감 생기고,, 자신이 이렇게 못난 사람이였나 속상합니다 자격증 공부 중인데 음 모르겠어요 다른 사람들 새학기 시작될 때 부모님께서도 속상하신걸 아니까 괜찮다고 말했고 또 스스로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계속 속이 곪고 있는 느낌이에요 집안이 넉넉한건 아니지만 부모님이 제가 하고 싶은거 다 하게 해주셨고 삼수도 큰 문제 없이 받아들여주셨는데 생각하면 또 눈물이 납니다 스트레스가 심해 건강도 굉장히 나빠지고 그냥 고민이 많은데 이걸 또 어디다가 말 못해 힘들어서 그냥 주저리 주저리 쓰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