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불안한 심리가 생기는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불안]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왜 불안한 심리가 생기는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inn35
·4년 전
작년 10월 말에 전학을 왔는데 주변 선생님들이 말씀하시길 제가 스스로 알아서 잘 한다고 지켜보고 있으면 흐뭇하시대요 저 스스로도 빨리 적응을 잘 한 것 같아요 그렇게 쭉 지내면서 작년 학기말에 롤링페이퍼 작성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친구들이 영어도 잘하고 못 하는 거 없는 게 너무 부럽다고 써놨더라고요 그걸 보고 되게 기뻤어요 ‘난 전학 온 지 얼마 안 됐는데 이렇게 적응도 잘하고 대단하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민이 생긴 것은 몇 달 되지 않은 것 같아요 사실 처음 전학 왔을 땐 여기 애들이 공부를 잘 하는 줄 알고 긴장하고 왔었어요 빠릿빠릿하고 무조건 열심히 해버려야 겠다고 속으로 다짐 또 다짐하고 있었죠 그런데 같이 지내면서 주변 애들이 저보다 떨어진다는 걸 계속 느끼고 있어요 수행평가를 해도 저는 계속 A를 받고 영어단어 외우는 데도 저는 10분이면 외우는 걸 애들은 30분을 붙잡아도 틀리고… 자꾸 이런 경험이 반복되다보니까 이제는 뭘 하다가도 ‘내가 너무 잘하는 것 같은데?’라는 느낌이나 생각이 조금만 들어도 갑자기 마음이 막 불안해져요 근데 불안해지는 원인을 모르겠어서 너무 답답해요 피아노를 치다가도 연습을 안 했는데 갑자기 조금이라도 잘 쳐지면 불안해지면서 ‘왜 이렇게 잘하지?’하는 생각 때문에 집중을 못하고 레슨을 망치는 일도 점점 늘어나는 것 같아요 아니 잘한다고 느끼면 좋은 것인데 왜 자꾸 너무 잘하면 불안해! 하는 생각이 드는 건지? 모르겠어요 심리상담을 받아보고 싶은데 누구랑 말해도 이걸 이해해주는 사람이 있을까 걱정돼서 여기에 털어놓는거에요 이런 감정을 느낄 때 갑자기 가슴이 쿵 울리거나 속이 싹 타는 느낌이 들어요 제가 생각했을 땐 열등감 비슷한? 그런 영향도 있는 거 같긴 한데 모르겠어요 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