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때문인것 같아요ㅠ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죄책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저 때문인것 같아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people12345
·4년 전
안녕하세요 고등학생인 사람입니다. 제가 가끔 귀찮다고 생각이 들면 그 일을 같이 하기로 한 사람이 아파요ㅠㅠ 저는 귀찮다는 생각 외에는 아무것도 안하는데 상황이 겹쳐서 그렇다고 타이밍이 겹치는 거라고 생각을 해도 내가 귀찮다고 생각해서 그 일을 같이 하기로 한 사람이 아픈건가 하고 죄책감이 들어요ㅠㅠ 어떻게 생각하는게 좋을까요?? 이런 일이 많이 있어서 죄책감이 생기네요ㅠㅠ
스트레스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eacup2
· 4년 전
ㅎㅎ앞으론 귀찮다는 생각이 들면 바로 '아냐, 귀찮지 않다. 귀찮지 않아!!'하고 벌떡 일어나 뭐든 하려 움직여 보세요~ 그럼 상대방이 아프다가도 낫지 않을까요?ㅎ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teacup2
· 4년 전
우연이든 망상이든 착각이든 진짜든 아니든간에 덕분에 귀차니즘을 타파하게 되면 님에게도, 상대에게도 좋을테니^^ 되도록 귀차니즘이 사라진 열정인의 마인드로 화이팅하며 사시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msatang82
· 4년 전
우연이예요. 그 사람은 그일을 준비하는 스트레스에 병이 난 걸수도 있구요. 너무 자책하지 마세요. 쓰니님께서 그 분한테 그 일을 안하겠다고 으름장을 놓거나 한 것도 아니잖아요 ㅎㅎ 그런게 아니라면 죄책감 가지실 필요 전혀 없구요. 본인 몫만 다 해두심 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