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정신적 과잉 활동인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저는 정신적 과잉 활동인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제목처럼 정신적 과잉 활동인이라고 칭하기도 하고, HSP성향이라고 불리는 게 저의 특성입니다. 살아오면서 외부 자극에 굉장히 약하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그에 대한 원인은 모르고 살아왔습니다. 그러다가 몇 달 전 예민과 관련된 정신과 의사의 유튜브 영상을 보니 모든 스트레스의 원인이 저의 예민성과 연관되어 있다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예민과 관련된 책을 읽으면서 이론적 지식을 쌓아 저를 이해해보려 하였습니다. 그러나 거기까지일뿐 그 이상으로 나***지 않아 어떻게 해야 할지 방황하고 있습니다. 책에서는 예민함을 없애는 건 불가능하기 때문에 예민한 자신의 모습을 인정하고 함께 공존하며 살아야 한다는데 그걸 어떻게 해야 하는 건지 너무 어렵네요..
콤플렉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ynameisrobot
· 4년 전
그냥 지금 그대로 살라는것 아닐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1234mixmatch
· 4년 전
이글 꼭 상담사채택받으셔서 상담해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많은사람이 공감할 거 같아요 예민함을 어떻게다뤄야할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ice1004z
· 4년 전
저도 정신적과잉 활동인이라 도움받고싶어 어플 가입했는데 이런부분 어느정도 이해하시는 상담사님과 연결되고싶네요 ㅜㅜ 고만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