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의 호감, 호의를 잘 받지 못 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연인|죄책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다른 사람의 호감, 호의를 잘 받지 못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o0n0o
·4년 전
평소에 다른 사람의 호의를 받으면 왠지 모르게 미안했던 것은 있었지만 별로 큰 문제로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대학교를 입학하고 입학식날부터 같이 다니기 시작했던 남사친과 사귀게 되었어요. 원래 갑자기 안거나 팔짱을 끼는 등 스킨십이 많았는데 남사친이 처음인지라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몰라 여사친들에게 한 것처럼 스킨십을 했었습니다. 그러면서 저도 모르게 가끔 설레이던가 하는 것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저는 친구로 생각했지요. 주변에서 저흴보고 걍 사겨라, 서로 좋아하는 거 아니냐. 라는 말을 자주 했고 저는 그냥 친구로 못 박으려고 일부러 걔한테 상황설명 다 하고 고백을 했는데.... 걔가 받았어요. 사실 절 좋아했다구요. 저는 당황스럽지만 잠시 생각한 끝에 스킨*** 때 나쁘지도 않았고 가끔 설레일 때도 있었으니 저도 그 친구를 좋아하는 것 같다고 판단하고 고백을 받았고 인스타 스토리에도 올리며 연애를 시작했습니다. 그 다음날 공강때 둘이 만화방에 가서 가슴만질래 같은 연인끼리 한다는 농도 던져보고 뽀뽀도 하고 벽쿵도 해보고 안기도 하고 손도 잡고 재밌게 놀았습니다. 저는 그냥 진짜 친구랑 노는 것처럼 재미있었고 걔는 절 너무 진심으로 좋아했는지 지금까지도 눈을 오래 쳐다*** 못해요. 저는 약간 혼란스러웠습니다. 걔가 제가 보고싶다고, 좋아한다고 말 할때마다 왠지 부담스럽고 매일 밤마다 왠지 모르게 불안하고 기분이 좋지 않고 다음 날 학교가기 싫고 부담스러움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사귀기 전에 남친한테 저도 호감은 있지만 이게 이성으로서인지 친구로서인지 잘 모르겠다고 기다려달라고 못ㅈ박았고 사귀지 못 하더라도 도원결의 하고 친구로 지내자고. 평소에도 여러번 말 했어요. 걔도 알았다고 했구요. 저도 걔가 싫은 건 아닌거 같아요. 근데 왜인지 죄책감이 들고 불안하고 부담스럽습니다. 막상 만나면 좋은데 대체 왜이러는 걸까요. 연애를 끝내자니 솔직히 그 친구 없으면 전 친구도 없고, 혼자 다니기는 못 할거 같고 그 친구랑 불편한 관계가 되는 건 싫고 그 친구가 옆에 없다는 생각은 진짜 못 할거 같고 그래요. 그렇다고 이성적인 호감이 있냐 라고 묻는다면 저는 흔쾌히 그렇다고 대답하지 못 하는 상황입니다. 다른 친구가 그런 어정쩡한 상태라면 남친한테 실례라고 차라리 지금이라도 없던 일로 하라고 했지만 저는 어떻게 해야할지 갈피조차 잡지 못 하겠습니다. 솔직히 지금 관계가 저에게는 너무... 부담스럽고 어려운데 헤어지고 싶냐고 묻는다면 또 그렇다고 답하지 못 하는 상황이니 어떡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스트레스의욕없음불면망상두통신체증상우울트라우마어지러움강박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asha91
· 4년 전
어자피 이도 저도 아니라면 조금만더 가벼운 마음으로 만나보면서 생각해보세요. 스킨쉽은 정말 스스로 원할때만 하시구요 가벼운마음으로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너무 자기마음을 단정짓지말구요 열린마음으로 새로운 매력을 찾아보세요. 남친이된 남사친은 뭔가 다를수도있을테니 그냥 그 설레는 느낌을 즐겨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0n0o (글쓴이)
· 4년 전
@shasha91 그 친구에게 너무 죄를 짓는 듯한 느낌이 계속 들어요... 저는 연애가 처음인데, 무조건 사랑한다고 연애를 하진 않는다는 건 알지만 그 친구에게 정말 실례되지는 않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asha91
· 4년 전
님마음 거기서 더 진행이 안된다면 그사람도 결국 포기하게될거에요. 그사람이 일단 님이 좋으니 그마음으로 견디고있는거지 만나는데도 여전히 발전되고 느껴지는게 없다면 결국 지치고 나가떨어지게될테니까요. 연애하는데 실례고 자시고 없어요 그사람이 좋다고 만나자는데 뭔실례에요 님이 그상태로 다른사람 만나면 실례죠. 그런 죄책감느낄바에 스스로에게 솔직하세요. 그사람한테 미안해할거없어요. 본인시간도 투자하고 있는거에요 그이쁜 나이에 별로 맘에도 안차는 그남자 만나고 있는거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