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말투 안좋은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이런 말투 안좋은걸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그래서 뭐뭐 때문에(뭐뭐가) 뭐뭐하는거 같아서 기분 나빴어...?" 엄마가 기분이 상한거 같아서 저런식으로 물어봤는데 저게 기분 나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자존심 상할수도 있고... 아니라고 위로해주고 싶어서 물어본건데...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기분 나빴어...?"까지는 보통 괜찮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ama90921
· 4년 전
일단 미안해가 먼저.."미안해..내가 이렇게 해서 기분 나빴지?..ㅠㅠ 앞으로 안 그럴게 진짜 미안 엄마" 로 말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yama90921 아 아뇨 저랑 관련있는건 아녜요! 다른 사람때문에 기분이 상한거같은 상황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ama90921
· 4년 전
아..그럼 "기분 나빴어?"까지는 보통 괜찮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저 사람 뭐뭐하다라고 공감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ㅎ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yama90921 그렇군요. 좀 민감한 경우엔 '쟤 때문에 기분 나빴어?'정도까지만 일단 해야겠네요! 왜 나빴는지도 물어도 되려나요...ㅠ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yama90921
· 4년 전
음..그건 시간이 좀 지나면 지나가다가 툭 던져 물어보시길...아직 그 때 상황을 기억하신다면 다시 한 번 화가나실 수도 있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yama90921 네!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