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전교회장같이 나가자는데 좋게 거절하는방법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orenge88
·4년 전
친구가 전교회장같이 나가자는데 좋게 거절하는방법이 없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4년 전
항상 뭐든지 처음이 힘든거에요~ 친구들 거절하라는게 아니라 상황에 맞게 거절하는 방법도 매우 중요하다 생각해요..친구라면 당연히 이해해주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orenge88 (글쓴이)
· 4년 전
좋게 뭐라고 해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eacup2
· 4년 전
부드럽고 침착하게 자기 속 얘기나 나가고 싶지 않은 이유에 대해 솔직하게 얘기하면 돼요, "ㅇㅇ아, 미안하지만 나는 전교회장엔 관심이 없어~ 너는 전교회장에 나가고 싶어하는데 나는 별로 나가고 싶지 않아.. 혹시 너가 혼자 나가는 게 많이 무섭거나 두려워서 같이 나가자고 하는 거면 내가 뒤에서나 옆에서 많이 지지하고 응원해줄게"라는 식으로 말씀하시고 친구가 "아니, 난 너랑 같이 학생회 임원이 되고 싶어서 그래" 이렇게 말한다면 본인만 좋다면 함께 해주시고 아니면 '임원은 못되더라도 최대한 도와주고 함께 하도록 할게'라고 하시거나.. 근데 친구가 정말 같이 임원이 되서 활동하고 싶은데 같은 임원이 안되면 확실히 전보다는 멀어진 사이가 될 수 있어요, 이전과 다르게 별개의 임원 활동을 하게 되니까 그 친구는 더 바빠질 테고 같이 뭔가 함께 하는 시간이 줄어들 텐데.. 그 점에 대해 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orenge88 (글쓴이)
· 4년 전
@teacup2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친구와는 엄청 친한친구는 어니여서 함께하는 시간은 원래도 많지는 않아서 괜찮을것같아요 제성격이 막 회장이나 이런거맡아서 일하고 신경쓰고 하는것을 잘 못해서 어떻게 좋게 말하나 고민했는데 참고해서 말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eacup2
· 4년 전
@orenge88 아하 그렇군요~ 그렇다면야^^;ㅎㅎ 네 님 생각을 고대로 말해주는 게 님만의 가장 정답인 대답일 것 같습니다^^ ᆢ제 바람은 상대 친구가 님 얘기에 넘 감정적 반응(대응)만 안 했음 좋겠네요^^;; 부디 두 분의 대화가 좋게 마무리되었음 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orenge88 (글쓴이)
· 4년 전
@teacup2 책임있게 못할것같으면 이렇게 처음부터 시작안하는게 맞는거겠죠ㅜ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teacup2
· 4년 전
@orenge88 넹^^; 근데 또 막상 일맡으면 잘하는 친구들도 있어서.. 본인을 생각해봤을 때 어때요? 시작은 어렵지만 막상 하면 끈기있게 한다거나 책임감이 강한 편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renge88 (글쓴이)
· 4년 전
@teacup2 끈기있게 하는편이기는 한데 그만큼 생각을 많이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편이에요 진짜 얘기 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