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무기력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ddokka
·4년 전
공부를 잘했지만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지 못했고 재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학원을 다니는데 숨이 막히는 기분이 듭니다. 주말에는 자유롭게 시간을 쓰는데 의욕도 없고 무기력하고 주말에 하려고 했던 일들(운동, 독서 등등 취미)을 하지도 못하고 이틀을 흘려보냅니다. 일요일 아침 일어날 때부터 다음주에 대한 스트레스를 엄청 받고요. 하고 싶은 것도 없고 의욕이 없어요. 왜 사는지도 잘 모르겠고요. 활기차지기 위해 노력은 하는데 대체 예전에는 어떤 걸 원동력으로 살아왔는지 모르겠네요. 다른 친구들에 비해서도 밝고 긍정적인 편이었거든요. 지금은 연락할 상대도 많지 않고 고립된 기분입니다. 그렇다고 사람을 만나고 싶은 마음이 있는 건 아니지만요. 학원을 그만두고 싶은데 그렇다고 제가 제 삶을 주도적으로 운용할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이 없어요. 그냥 죽으면 편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그럽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울강박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4년 전
저도 한 때 공부를 잘 하고 싶어서 인간관계를 소홀이 한 채 공부만 했는데, 결국은 성적도 안오르고 친구들도 잃게 되더라구요... 공부도 적당히 하면서 친구들과 잘 지내보는게 어떨까요?